홍주신문, 지역공동체캠페인·창의주도형 등 3개 사업 선정

지역신문발전위원회 2016지역신문발전기금 지원 공모
5년연속 지역신문 활용교육, NIE 강사 지원사업
공동체캠페인, 홍주 옛사진 공모, 신문 활용교육

2016-04-14     홍주일보

지역신문발전위원회 2016지역신문발전기금 지원 공모

홍주일보사 홍주신문(대표 한관우)은 지난 7일 발표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지역신문발전위원회(위원장 우병동)의 2016년 지역신문발전기금 지원 공모사업에 지역공동체캠페인 지원사업인  ‘자원봉사도시 홍성만들기 프로젝트-자원봉사로 행복한 삶과 희망을 함께 나눠요’와 창의주도형 지원사업에 ‘홍성의 근현대사 사진아카이브 구축’사업이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본사는 이번 사업 선정을 계기로 지역공동체캠페인은 홍성군자원봉사센터와 연중으로 지역의 자원봉사단체와 개인을 대상으로 지역공동체캠페인 ‘자원봉사도시 홍성만들기 프로젝트-자원봉사로 행복한 삶과 희망을 함께 나눠요’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오는 9월까지 군내 자원봉사단체를 대상으로 기획취재를 실시하고, 우수사례 공모 등을 통해 오는 10월에 자원봉사와 관련한 토론회 및 우수사례발표회, 자원봉사 단체 및 개인을 대상으로 공정하고 세심한 심사를 거쳐 ‘제1회 홍주일보사 자원봉사 대상’ 시상식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창의주도형 지원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군민과 출향인 등을 대상으로 천년 역사문화도시 홍주(홍성)의 근현대 옛 사진을 공모 및 수집을 통해 ‘홍성의 근현대사 사진아카이브 구축’사업을 진행하고, 전시회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홍주(홍성)의 옛 사진 공모에 응모를 원하는 단체나 개인은 오는 9월 30일까지 지역의 향토자(사)료로 보관 가치가 있는 옛 사진, 주민들의 전통 생활상, 마을행사, 축제, 옛 지리적 전경 등 홍주(홍성)지역과 관련이 있는 옛 사진, 사진자료집, 사진게재 사료, 앨범, 보관하고 있는 사진 등 관련 자료(인화사진 및 원판 필름 또는 원본 사진파일, 사진게재 자료집 등)을 본사 편집국으로 이메일(uytn24@hanmail.net) 또는 우편이나 직접 제출해 주면 사진 게재 자료집이나 사료 등은 사진파일 제작 후 원본은 제출자에게 돌려준다. 채택된 사진 자(사)료에 대하여는 소장자 소개와 더불어 홍주신문에 게재하고 소정의 고료를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사료적 가치가 높은 주요 사진은 확대 인화하여 홍주(홍성)의 옛 사진 전시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홍주일보(www.hjn24.com) 의 ‘자원봉사 대상 공모 안내’와 ‘홍주(홍성)의 옛 사진 공모 안내’란을 참조하면 응모요령 등을 알 수 있다. 한편 이에 앞서 지난 3월 17일 지역신문발전위원회가 발표한 ‘지역신문 활용교육 지원사업’ 공모에도 5년 연속으로 선정돼 군내 갈산중, 홍주중, 갈산고, 홍성고, 홍성여고 등에 NIE 교육용 신문지원 및 NIE 강사료 지원사업과 함께 군내 초·중·고교를 대상으로 오는 9월 NIE 신문만들기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홍주일보 홍주신문은 충남도청시대를 맞아 애독자 및 지역주민들과 함께 본사의 창간정신을 실천하고 주민들의 자치의식 고취와 풀뿌리 민주주의의 정착에 기여하기 위하여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각종 공익적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