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 꿈꾼다면 홍성서 2박 3일 귀농체험 신청하세요

홍성농기센터, 귀농 현장체험 교육생 수시모집

2016-05-04     서용덕 기자

홍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윤길선)는 지난 22일 귀농을 희망하는 가족을 대상으로 농가숙박형 귀농체험을 수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귀농체험은 일회성 집합교육이나 투어성 행사와 달리 귀농을 꿈꾸고 준비 중인 이들에게 실질적인 생활설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주말을 이용해 귀농농가에서 2박 3일 동안 생활하며, 귀농 선배들로부터 농촌 생활 전반에 대해 익히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참여자 대상별, 유형별 기호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모듈화 해 실제 귀농하는데 결정적인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해의 경우 49명이 참가해 실질적으로 17명이 정착하는 등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평가받고 있다.

참가비는 숙식포함 성인 5만원, 부부 8만원, 4인 가족 12만원으로 연중 수시로 신청·접수 받는다. 신청방법은 홍성군귀농지원연구회 인터넷카페(http://cafe.daum.net/hsrefarm)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홍성군귀농귀촌지원센터(631-8182)로 접수하고 귀농체험 수행농가와 일정을 협의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홍성농기센터 농촌체험팀(630-9128,9134)으로 하면 된다.

군 농기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정착 후 선배 귀농인과의 멘토링 사업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연계될 가능성이 높다”며 “지역 관계망 형성 등 초기 귀농인의 실질적인 정착에 많은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