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환경 지키고 운동도 되니 건강하죠”

노인복지관 환경지킴이 봉사단 환경정화

2016-09-22     장나현 기자

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관장 동준스님)에서 운영 중인 환경지킴이 봉사단은 2007년 3월부터 현재까지 매달 두 번씩 정기적으로 하는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봉사단은 지역 내 취약지역을 돌며 거리에 버려진 담배꽁초, 쓰레기, 빈병 등을 수거하며 거리를 청소하는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 12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경로당 주변과 공원 등을 돌며 거주지역을 깨끗하게 지켜내고 있다. 

이팔우 반장은 “지역 활동을 통해 거리도 깨끗해지고, 봉사를 하는 우리들도 가끔씩 이렇게 운동을 하니 좋다고 말하며 이제는 나이가 들어 활동하는 것이 어려워지는 것이 아쉽다”고 말했다.

또한 복지관은 지난 9일 추석을 맞아 복지관 이용어르신을 대상으로 한가위 행사를 진행하였다. 본 행사에 120여명의 어르신이 참여한 가운데 본관의 후원회(헤아림 어르신 후원회장 서용한외 21명)에서 사회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저소득 및 독거어르신들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후원금은 본관의 저소득 및 독거어르신 24명을 대상으로 송편 및 과일 등 선물세트를 구성하여 전달하였으며, 이날 문화공연은 (사)조은이웃과 연계하여 다채로운 공연을 진행했다. ‘소원을 말해요’ 이벤트를 통해 참여한 어르신들게 작은 선물을 증정하는 등 추석을 맞이하여 풍요로운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