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민의 신뢰와 호응속에 발전하기를

2008-08-27     편집국

우선 충남투데이신문의 창간 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간 우리 지역의 미담과 자랑거리를 널리 보도하여 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정론을 직필하시고 우리 고장의 장점을 많이 발굴 홍보함으로써 충절의 고장 전통의 맥을 계승하면서 지역발전의 기틀 조성에 크게 도움주시리라 믿습니다.
저는 노인회를 이끌어가는 사람으로 노인인구의 증가로 초고령화를 눈앞에 둔 현실에 대하여 항상 걱정과 대책에 대비하는 자세로 실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가나 사회에서 노인복지 증진을 위하여 많은 방책을 강구하고 추진함으로써 점차 향상되어가고 있는 과정을 우리는 인정을 하면서 그에 대한 보답 책을 연구실천 할 의지가 필요하다고 강조합니다.
고령자는 무조건 부양 받는 대상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직접 사회에 참여하여 기능을 활용함으로써 우리도 고령사회를 지탱하는 귀중한 인적자산이라는 인식전환을 기하고 세대통합적인 일과 생활의 조화를 추구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2007년부터 홍성노인종합복지관을 운영위탁 받아 지회와 복지관의 조직을 잘 융화 운영함으로써 홍성지역의 노인 복지 면은 물론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고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생활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는 각오와 함께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모든 계층들 특히 젊은 세대들과 모든 기관 업체 등의 깊은 관심과 지대한 협조를 당부하는 바입니다.
끝으로 창간 1주년을 맞이한 충남투데이의 승승장구하심과 지역언론의 중심지가 되어 신뢰와 호응 속에 무궁한 발전을 기대하면서 인사말씀을 가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