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도서관, 환경개선사업 협약식

3억5000만 원 군비 지원
자료실 확장·주차장 정비

2018-02-26     김옥선 기자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우길동)과 홍성도서관(관장 정성택)은 도서관 환경개선사업 지원을 위한 홍성교육지원청과 홍성군 간의 업무 협약을 지난 9일 군청 군수실에서 체결했다.협약식에는 김석환 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 4명과 우길동 교육장 등 교육지원청 관계자 4명이 참석했다.

홍성도서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홍성도서관 환경개선 총사업비 7억 원의 50%인 3억 5천만 원을 군비로 지원받아 도서관의 노후된 시설을 개선해 원도심을 활성화하고 주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홍성도서관 환경개선 사업의 주요 내용으로는 자료실 확장 및 서가 정비, 북카페 겸 휴식공간 조성, 다목적실 개선, 각종 편의시설․안전장비 보강, 주차장 정비 및 주차관제시스템 도입 등이 포함되어 있어 내·․외부 전체적으로 효율적이고 이용자 친화적인 공간으로 바뀔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정성택 관장은 “이번 환경개선 사업을 통해 도서관의 고질적인 주차 문제를 해결하고 안전하고 편리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공청회 등을 통해 지역주민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겠다”며 “앞으로도 홍성도서관은 지속적으로 쾌적한 환경조성과 친절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주민의 지식문화 중심지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