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센터, 볼런투어 선진지 견학

여가시간 활용 봉사와 여행… 오디 따기 및 둘레길 체험

2018-06-15     김옥선 기자

홍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동춘)는 지난 5일 읍·면동자원봉사거점센터 상담가 및 담당공무원, 지역자원봉사자 40명과 함께 정읍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볼런투어 현장으로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 볼런투어란 자원봉사를 뜻하는 볼런티어(Volunteer)와 여행의 투어(Tour)가 결합된 신조어로 여가시간을 활용해 봉사활동과 여행을 함께 즐기는 것을 뜻한다.

정읍시청 복지정책과 팀장의 환영사와 정읍시 자원봉사센터 사무국장의 지역사회 문제를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해결하고 더불어 사는 공동체건설을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에 대한 소개시간을 가졌다.

정읍시 자원봉사센터는 2017년 우수프로그램 최우수분야에서 행전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재능나눔축제, 종교계사업, 볼런투어리즘 등 다양한 교류협력 연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어 지역농가에서 오디 따기 및 모시떡 만들기 체험을 하는 봉사활동과 4계절 아름다운 국립공원 내장산의 둘레길을 돌아보며 자연의 소중함을 알며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를 통해 홍성군자원봉사센터는 홍성군의 다양한 문화와 역사를 경험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가치 있는 자원봉사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노력하며 지역의 다양한 사회문제를 자원봉사자와 함께 풀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