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모두 향유하는 맞춤형 서비스 구현
홍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 체감하는 복지공동체
2018-12-08 김옥선 기자
홍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용환)는 지난달 28일 홍성문화원에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중간보고회 및 주민공청회’를 열었다.
이날 공청회는 군민, 사회복지 종사자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책임연구원 김용현 박사의 지역사회보장계획안 발표에 이어 혜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이용한 공동위원장의 진행으로 참석자 자유토론 등이 진행됐다.
군과 협의체는 T/F팀 회의, 실무분과회의, 심층면접 및 지역주민 욕구 조사 등을 통해 지역복지 욕구에 대한 의견을 수렴한 바 있으며 이번 공청회와 최종 보고회를 거쳐 지역사회보장계획을 확정할 예정이다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비전은 군민 모두가 향유하는 맞춤형 서비스 구현으로, 어르신이 행복한 홍성, 장애인의 이동 및 자립, 출산·보육 인프라 강화, 아동·청소년 여가문화 조성, 취약 위기가구 보호강화, 여성이 행복한 홍성, 건강도시 홍성을 목표로 한다. 또한 사례관리 강화와 맞춤서비스를 제공하며, 특히 지역 간 복지환경과 복지 수요 편차가 큼으로 인해 읍·면에 맞는 복지 서비스 제공에 주력할 계획이다.
김석환 군수는 “지역의 다양한 복지수요를 반영한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해 군민이 체감하는 복지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