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들의 꿈을 향한 도전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비즈쿨 창업동아리 장관상 수상

2019-02-23     김옥선 기자

홍성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운영하는 비즈쿨 창업동아리가 지난 8일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비즈쿨 창업동아리는 창업진흥원에서 주최하는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의 꿈·끼·도전정신·진취성을 갖춘 청소년으로 양성하기 위한 창업동아리다. 비즈쿨 창업동아리는 지난해 창업교육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창업계획서를 작성해보고 미래 4차 산업 아이템들을 경험해보면서 창업에 대한 안목을 증진시키며 기업가정신캠프에 참가하기도 했다. 

2017년 드라이플라워 디퓨저 창업, 2018년 드론 활용한 사진촬영 및 영상제작 등의 창업활동의 성과를 이뤄냈다. 비즈쿨 창업동아리 활동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창업에 대한 안목을 기르며 동아리 활동을 통해 폭넓은 직업인식을 바꿀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기업가적 기질 및 잠재력을 탐색해 성취감을 향상시키며 사회성 증진 및 대인관계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됐다. 홍성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올해에도 청소년 비즈쿨 공모사업을 신청해 학교 밖 청소년들과 창업동아리를 운영할 예정이다. 

조현정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드림센터에 오면 비즈쿨 창업동아리 활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과 상담 등 많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