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꿈이 커지는 날

어린이날 기념행사… 오는 4일 홍주성 일원서 개최

2019-04-26     황동환 기자

홍성군이 주최하고 홍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동춘)가 주관하는 ‘2019년 제97회 어린이날 기념행사’가 다음달 4일 홍주읍성 일원에서 펼쳐진다.

올해 개최될 어린이날 행사는 △아이의 연령에 따른 맞춤별 놀이부스 운영 △악당을 물리쳐라! 물총놀이 △베이블레이드(팽이) 배틀 △가족 레크레이션 등 지난해보다 더욱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될 계획이며 가족쉼터도 운영된다. 더불어 공연 및 체험프로그램 등이 다채롭게 치러질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처음 시도해 많은 호응을 얻었던 물총놀이존을 확대해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베이블레이드 배틀존 운영을 위해 100여 개의 경기대와 캐릭터 포토존을 준비해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군 자원봉사센터 이동춘 센터장은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그 날 하루만큼은 아이들이 주인공인 날을 만들고자 한다”며 군민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군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1일 군청 회의실에서 어린이날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아동 관련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사회·종교단체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차 사전 준비회의를 마쳤다. 행사관람 및 부스 참여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자원봉사센터(633-136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