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주신문-디트뉴스 기사제휴 협약체결
기사공유로 인터넷신문의 신속성 강화, 지면신문 질 향상
2010-04-23 홍주신문 편집국
새 충남도청시대 희망언론 독립신문을 표방하는 홍주신문(대표 한관우·사진 왼쪽)외 12개 지역신문과 대전·충남지역 대표 인터넷신문인 디트뉴스24(대표 김재규·사진 오른쪽)가 지난 20일 오전 11시 대전 디트뉴스 본사에서 <기사제휴 업무협약(MOU)>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홍주신문(www.hjn24.com)과 디트뉴스24(www.dtnews24.com)는 앞으로 기사를 비롯한 각종 콘텐츠를 공유하고, 기획취재 및 교육 등을 공동으로 진행하게 된다.
업무협약 체결과 관련 본사 한관우 대표는 "홍주신문과 충남의 대표 인터넷신문인 디트뉴스와의 업무협약 체결로 인터넷 홍주일보의 보도기사 강화 및 신속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하고 "오는 2012년 충남도청 이전을 계기로 충남권의 공동발전을 도모하고 주요기사 및 지역의 현안문제 등을 신속하게 공동 보도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독자와 네티즌들에게 신뢰도를 높이는 동시에 바람직한 지역 언론의 모범을 창출하기 위한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또한 "충남지역의 언론사가 정보 및 기사공유를 통해 인터넷신문의 신속성을 상호 강화하고 지면신문의 질적 향상을 통한 홍주신문의 독자확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김재규 디트뉴스 대표는 "디트뉴스와 지역 언론사들은 공동발전을 도모하고, 바람직한 지역 언론의 모범을 창출하기 위한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맺고 협약식을 갖게 됐다"면서 "그동안 소외됐던 지역 소식들이 디트뉴스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