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유기농 친환경급식자재 전달
2010-05-14 조성웅 기자
홍성유기농영농조합(대표 정상진)은 지난 12일 홍성고등학교(교장 장재현)을 방문해 학교 급식에 사용해 달라며 200만원 상당의 친환경 유기농 식품을 전달했다.
이번 유기농 식자재는 지난 9일 홍성고등학교 운동장에서 열린 홍성고등학교 동문화합체육대회에 지역 특산물 홍보관을 열고 유기농산물을 비롯해 천연화장품, 비누 등을 판매한 수익금과 체육대회 준비위원회(대회장 강장원)의 협찬을 받아 마련했다.
홍성유기농 정상진 대표는 "수도권 뿐 아니라 전국 여러 지역에서는 로컬푸드의 일환으로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수산물을 학교 급식에 우선 사용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데 현재 홍성은 그런 부분이 아직 활성화 되지 못해 아쉽다. 홍성군에서 자랑하는 유기농 식자재를 조리한 친환경 식단을 학생들에게 공급하자는 취지로 준비했다"며 체육대회 행사때 특산물 홍보관을 설치․운영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체육대회 준비위원회와 학교측에 감사함을 전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전달식에는 체육대회 준비위원회 강장원 대회장과 명근영 부대회장이 함께 참석해 모교 장학금을 전달했다. 강장원 대회장은 "행사를 무사히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교직원 분들과 행사 당일 도우미로 활동하며 고생한 재학생 후배들에게 감사하다. 동문화합체육대회가 졸업생들만의 잔치가 아닌 재학생들의 복지와 모교 발전을 생각하는 행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해 모교와 후배를 사랑하는 뜨거운 마음을 보여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