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농업경영인 쌀소비촉진결의대회

쌀 소비촉진 위한 농산물 시식회 및 홍보

2010-07-26     이은주 기자


쌀값하락과 쌀 소비량 감소로 쌀 재고가 늘어남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의 시름을 대변하듯 세찬 빗줄기가 내리는 가운데 농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쌀 소비 촉진결의대회를 가져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7일, 용봉산 자연휴양림 운동장에서는 (사)한국농업경영인홍성군연합회(회장 주정산ㆍ이하 홍농연)가 주최하고 한농연 홍북면회가 주관한 제20회 홍성군농업경영인 쌀 소비촉진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김석환 군수를 비롯해 홍문표 한국농어촌공사 사장, 한농연 역대회장, 한농연 회원 및 가족, 관계기관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개회식에 앞서 홍농연 회원들은 우리 쌀로 만든 떡, 식혜, 쌀 막걸리, 요구르트, 구운계란 등 농산물 시식회 및 홍보행사를 가졌다. 이어 개회식에서는 우수경영인 표창, 감사패 증정, 노래자랑 및 행운권추첨 순으로 진행됐다.

주정산 회장은 "쌀값이 20년 전의 가격으로 하락했지만 우리 군에서는 각 읍면 농협의 배려로 전량수매가 이뤄졌다"며 "전국 최고 품질의 쌀과 안전 농산물을 생산해 소비자에게 신뢰를 주고 지역 쌀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적극 알리는데 앞장서는데 군과 농협, 농민 등이 함께 하자"고 당부했다.

김석환 군수는 "군민 모두의 관심과 참여로 고품질 홍성 쌀이 많이 소비될 수 있도록 소비촉진 운동을 적극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각 읍면별 농협에서 홍보용으로 협조받은 쌀 500kg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군청 주민복지과에 전달했다. 또한 홍농연 회원들은 용봉산 등산로에서 우리 쌀로 만든 농산물 시식회 홍보부스를 설치해 매주 주말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날 대회 시상자는 다음과 같다.
◇홍성군농업경영인회장 감사패 △김종명(한국농어촌공사 홍성지사) 정상운(서부농협조합장) 권혁선(풍농비료홍성대리점)

◇우수경영인 표창 △박종돈(중앙회장상) 박종대(도연합회장상)

◇군수표창 △강현모 김형남 윤종문

◇한국농어촌공사 사장 표창 △이의수, 김영운(한국농어촌공사충남지역본부장)

◇농협중앙회 홍성군지부장 표창 △박용신 이승영 황길성

◇홍성축협조합장 표창 △신준수 장재운 김동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