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와의 소통을 위한 사회적 소셜 네트워크 연수
충청남도유아교육진흥원, 2011 함께 성장하는 부모되기 정보화 연수 실수
2011-06-30 김혜동 기자
충청남도유아교육진흥원(원장 임호빈)은 지난 27~28일 양일간 도내 국·공·사립유치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1 함께 성장하는 부모되기 정보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가 급변하는 정보화 시대의 삶에 대비하여 컴퓨터 활용 능력 향상으로 사회적 소통의 계기를 마련하고, 소셜 네트워크의 건전한 활용을 통해 부모는 올바른 정보공유와 사회 참여로 자녀교육에 대한 빠른 정보 습득의 기회를 갖고자 개최됐다.
‘소셜 네트워크와 블로그 시작하기’라는 주제로 청운대학 인터넷학과 박종진 교수의 강의로 시작으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인터넷 발전과 웹 정보의 올바른 활용, 블로그 시작하기, 블로그 꾸미기, 블로그에 글쓰기와 사진 올리기, 포토앨범 만들기, 소셜 네트워크 활용 가이드 등으로 부모가 사회적 소통을 원할히 할 수 있는 네트워크의 활용에 대한 안내로 이루어졌다.
임호빈 원장은 “충청남도유아교육진흥원은 앞으로도 도내 유치원 학부모를 위한 맞춤형 연수과정을 준비하여, 이를 통해 교원들의 전문가적 자질 함양에 기여할 방침”이라며, “교원 연수뿐만이 아니라 정보화 연수, 강연회 등의 부모 연수로 도내 유치원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 자녀에 대한 이해와 부모의 역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