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고, 대한민국 좋은학교에 선정

학교 변화 영역에서 우수학교로 뽑혀

2011-07-14     김혜동 기자

홍성고(교장 서종완)가 9월 22일부터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1년 대한민국 좋은학교 박람회’ 참가학교로 최종 선정됐다. 교육과학기술부가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의 310개 학교가 응모하여 시·도교육청별 심사, 교과부 심사 등 치열한 경쟁을 거쳐 유치원 16교, 초등학교 32교, 중학교 32교, 고등학교 86교, 특수학교 4교 등 170개교가 선정되었는데 홍성고는 이중 학교 변화 영역에서 우수학교로 뽑혀 선정되는 기쁨을 누렸다.

홍성고는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인재 교육의 산실’이라는 슬로건으로 특성화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전국 명문고 육성을 발전전략으로 제시하고 있다. 미국 애리조나주 톨레슨 유니온 하이스쿨과의 교육 교류, 주제가 있는 토요명사 초대석, 바른품성 함양을 위한 나라사랑 캠프, 기숙형고교 극기·리더십 프로그램 운영 등 타 학교와는 다른 차별화된 특색 프로그램으로 우수한 점수를 획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홍성고는 금년에 서울·고려·연세대 등 이른바 SKY 대학에 졸업생의 13%에 해당하는 29명이 합격하는 등 옛 명성의 부활 신호탄을 쏘아 올렸으며 금년 상반기에도 계획단계 교육과정 우수학교, 수학·과학 경시대회 우수학교로 선정되는 등 전국 명문고로 도약하고 있다.

서종완 교장은 “교육공동체가 합심하여 변화를 하고자 하는 노력의 결과이다. 더욱 매진하여 더 좋은 학교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