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일,‘2011 평생학습축제’ 펼친다
홍성읍 복개주차장서 다양한 프로그램 선보여
2011-10-06 김혜동 기자
오는 11일 홍성읍 복개주차장에서 평생학습인의 한마당으로 홍성군 평생학습센터 주관 ‘2011 평생학습축제’가 펼쳐진다.
‘지성의 오아시스 평생학습!’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주민서비스 박람회와 연계 개최됨으로서 좀더 다양하고 풍성한 행사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전시마당, 체험마당, 발표마당으로 꾸며져 군내 평생교육기관·단체 등이 함께 참여하여 군민을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의 기회제공과 정보공유의 장을 펼치는 행사로 치러질 전망이다.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어르신들 문해 백일장을 비롯하여 손톱 예쁘게 칠해보기, 선물포장법, 요술풍선 만들어 보기, 마술 체험, 미술심리 체험, 등의 체험프로그램과 수채화, 인물화 각종 공예품 등의 전시행사, 그리고 포크기타, 하모니카, 오카리나, 마술 쇼, 건강 체조, 사물놀이 등의 발표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폴리텍IV대학 홍성캠퍼스 내에 소재한 홍성군평생학습센터에서는 현재 「아하! ABC교실」을 비롯한「바둑교실」「가족대화법」「기초생활마술」 등 17개의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배달학습 강좌제」「군민 정보화 교육」「온라인 학습강좌」 등 다양한 루트를 활용한 평생학습 환경 조성에 앞장서면서 군민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