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양저수지 수변개발사업, ‘본격 착수’

홍양지 주변 유후토지개발사업 예비사업자 공모

2011-10-20     김혜동 기자


한국농어촌공사 홍성지사(이하 홍성지사)의 홍양저수지 개발사업이 지난 18일 지속적인 사업구상과 제안을 통해 본사의 경영위원회 심의를 통과한데 이어, 수변개발사업의 임대사업자 선정을 위한 예비사업자 공모에 나섰다.

홍양저수지 수변개발사업은 ‘농업생산기반시설 및 주변지역 활용에 관한 특별법’등에 의해 한국농어촌공사와 홍성군이 충남 홍성군 금마면 홍양저수지 일원에 총 사업비 157억원을 투자하여 47ha규모의 수변공원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1단계 선도사업 완공 후 2단계로 체육휴양시설(수상골프연습장 등) 을 추가하여 홍양지 수변개발의 가속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한국농어촌공사 홍성지사는 이를 계기로 군민과의 약속을 이행하는 공적기능 수행은 물론 1단계 선도사업(한우타운 및 수상전망매점, 주차광장) 착수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로 대상부지 선 매입을 추진하고, 홍성군으로부터 각종 인·허가 절차 간편화 등 적극적인 행정적 지원을 받아 2013년 성공적인 사업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홍성지사 담당자에 따르면 “저수지를 단순 농업용수 공급기능이 아닌 다목적 기능으로 활용하는 본 사업의 추진으로 주변 농어촌지역 경제 활성화에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 한다”며, “홍성군은 테마공원조성사업 병행과 연계하여 지역민의 소득 증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여 공사와 지자체간 서로 윈윈(Win-Win)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이에 홍성지사는 오는 25일에 홍성지사 1층 대회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갖고, 홍양저수지 수변개발사업의 임대사업자를 모집한다. 임대대상은 금마면 장성리 홍양저수지 주변의 4500㎡의 위치에 한우프라자 및 수상전망매점 1식, 주차장 및 녹지 1식 등이다. 공모자격은 사업에 필요한 관리능력과 기술을 갖춘 자로서 ‘홍성군내’에 주소지를 둔 법인, 단체, 협회, 개인, 기타의 사업자 또는 신규 창업예정자에 한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성지사 게시판 및 공사홈페이지(www.ekr.or.kr/알림마당/공지사항)와 홍성지사 지역개발팀(630-573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