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서, 시무식 행사 가져

임진년 새해 희망찬 출발 다짐

2012-01-05     이선화 기자

홍성소방서(서장 이동우)는 지난 2일 홍성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소방공무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방가족 모두가 화합과 단결로 임진년 새해 희망찬 출발을 다짐하는 2012년 시무식 행사를 가졌다.
오전 10시경 개회식을 시작으로 소방서비스헌장 낭독과 청렴한 공직자상 확립 및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을 위한 ‘청렴 자정 결의대회’가 개최됐으며, 이어 이동우 서장의 임진년 신년사가 이어졌다.

이동우 서장은 신년사에서 “2011년 구제역 및 화재를 비롯한 각종 재난 일선에서 숨 가쁜 한 해를 보내며 단 한명의 사망자가 없었던 것은 직원분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노고를 치하했다.
또 이 서장은 직원들에게 복잡 다양한 재난유형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조직혁신과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출근하고 싶은 직장이 될 수 있도록 가족같은 분위기 조성에 힘써줄 것과 직원 개개인의 안전사고 예방과 근절을 위해 노력하는 임진년이 될 수 있도록 각오를 새로이 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무식 이후에는 이동우 서장을 비롯한 각 과 과장, 담당들이 전 직원들과 악수를 나누며 지난 한 해 동안의 격려의 말을 전하고 2012년도 건강과 복을 기원하는 시간도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