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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기획취재
손규성의 홍주골 톺아보기
한관우의 홍성비전 희망수첩
2010년 기획취재
홍주골 2050 희망 리더
홍주골 골목 기행
우리동네 행복마을
6.25전쟁 60주년 특집연재
유태헌의 백두대간 종주기
산꾼 유태헌의 전국 100대 명산 산행기
지역농업 특화사업으로 농업 경쟁력 키운다
2011년 기획취재
홍성의 도시브랜드, '문화·예술이 답이다'
경관농업, 홍성군의 새로운 농촌 소득창출 대안이다
항일독립운동의 현장을 가다
2012년 기획취재
FTA파고 넘는 농축산 블루오션, 친환경이 답이다
함께 살아가는 세상, 사회적기업이 해법이다
삼성-허베이스피리트호 기름유출사고 5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말하다
척박한 지방문화현장에서 이응노 기념관의 활로 찾기
폐교, 지역 구심점으로 거듭나다
농어촌체험관광, 프로만이 살아남는다
바람직한 홍성·예산 통합 방안을 찾다
빗물활용, 녹색성장도시로 가는 출발선이다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한옥마을 도시브랜드화 전략
지역사회복지, 사회적경제로 실현하자
농촌경제, 희망을 찾아서
2013년 기획취재
마을을 먹여살리는 마을기업
지역경제 선순환 활성화가 해답이다
'홍주' 지명역사 1000년, 기념사업 추진하자
폐기물도 자원이다
산꾼 유태헌·한관우 기자의 금북정맥 탐사
친환경농축산 앞당기는 가축분뇨 공동자원화
문화예술로 바라본 공유경제
가축분뇨 자원화로 친환경축산 앞당긴다★
사회적경제로 해법찾는 도시재생
한관우 본지 발행인, 유럽의 지역신문을 가다
2014년 기획취재
도시재생사업, 지역의 경쟁력이다
친환경 녹색도시의 시작 자연형 하천복원
환경파괴가 부른 재앙 충청해안의 토사퇴적
만해 한용운의 발자취를 찾아서
홍성농업, 농민과 친환경이 답이다
홍성이 낳은 세계적 화가 고암 이응노
장희구 박사의 만해 한용운의 시 읽기
천주교 홍주순교성지 성역화·관광자원화가 ‘답’
2015년 기획취재
충청 독립운동가들의 발자취를 따라가다
위기의 독거노인, 그룹홈이 대안일까?
바다영토경계분쟁 해결의 실마리를 찾자
지역신문의 콘텐츠와 매체다각화
말산업과 지역경제
뭉쳐야산다, 사회적협동조합
홍성을 세계적인 오카리나 메카로 만들자
지명역사 1000년 ‘홍주’ 고유지명 되찾자
광천젓갈의 생존전략 공생이 답이다
홍성의 골목상권 경쟁력 테마로 승부한다
농촌의 소규모 학교가 살아야 지역도 살아난다
옛골목길, 스토리와 디자인을 입혀야 뜬다
사라지는 전통가업, 대를 잇는 사람에게 길을 묻다
홍성, 폐기물 재활용·생태환경 예술의 메카로 만들자
홍성에서 출발하는 내포지역 천주교 공소 탐험
홍성을 작은 박물관도시로 만들자
홍성의 옛 고유지명‘홍주’를 함께 찾아요
2016년 기획취재
물부족 가뭄극복, 빗물활용 물관리가 경쟁력이다
청년의 창의적인 생각이 창조농업이끈다
고령사회 홍성, 노인고용에 눈을 돌리자
역사문화도시 홍성, 지역문화재단 통해 현실화 되나
작은 동네책방의 희망과 전략, 공동체문화예술 소통공간을 꿈꾸다
용봉산평화인권공원(가칭) 어떻게 조성해야 할까?
<사람이 희망이다>홍성의 인맥-홍성출향인을 찾아서
자유학기제, 농촌학교와 마을을 잇는다
홍주지역 중고제와 한성준의 맥, 그 소리와 가락의 복원
홍성 문화예술마을조성,무엇을 담아야 하나
홍주천주교순교성지, 부활을 꿈꾸다
고택의 재발견-선비정신과 공간의 미학, 문화관광자원화 방안의 지혜를 읽다
새로 쓰는 홍주의병사, 치열했던 구국항쟁의 진원지 탐사
폐교에 홍성군립미술관 건립 가능할까?
자원봉사로 행복한 삶과 희망을 함께 나눠요
홍성의 친환경 축산의 미래, 유기축산에서 답을 찾다
2017년 기획취재
가축분뇨, 축산악취, 해결방법은 없을까?
위기의 작은학교 특성화로 되살리자
자유학기제 시행 1년, 아이들이 행복한 진로교육
건강한 마을공동체 만들기, 왜 어린이도서관인가?
가업을 잇는 청년, 청년CEO, ‘농촌에서 삶의 가치를 찾다’
일제시대 아시아 최대 석면광산 충남, 안전지대일까?
지명역사 1000년 자치단체, 무엇을 기념할 것인가?
용도 폐기된 공공건축물의 재활용 방안
전통발효식품, 농업농촌 신혁신 모델 되다
천년홍주, 지역사를 다시 읽다
2018년 기획취재
농촌의 빈집에서 도시재생의 길을 찾다
폐교위기 농어촌 작은학교에서 희망을 찾다
충청권 지진 안전지대 아니다!
도시청년들, 귀농·귀촌의 꿈을 실현하다
당신의 자소서
다 함께 홍성사람-다문화가족 만세
로컬뉴스 활용을 통한 독자마케팅 활성화
역사자료로 살펴보는 수룡동 마을
삶과 기억의 편린
순간포착 미디어속으로
2019년 기획취재
천년 역사문화유산 홍주성의 부활
충남의 문화재 재발견
만해 한용운의 정신과 흔적 따라 5000리 길을 가다
헌책방에서 책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길을 묻다
마을의 역사문화·공동체의 삶을 읽다
충남의 자연유산 마을 숲, 미세먼지시대 공동체의 삶과 생명의 공간이다
이주노동자 '그들'이 아닌 '우리'다
미디어를 통한 마을 공동체 회복을 꿈꾸다
2020년 기획취재
'우리가 자란 땅' 천년홍주100경
천년역사도시, 홍성도심재생 젊은 문화도시가 답이다
풀뿌리미디어 마을신문, 동네를 바꾼다
홍성군 청사이전, 균형발전 기회인가? 위기인가?
농어촌 빈집·폐건물, 공유경제 가치를 담다
천년의 역사를 담은 땅, 지역의 정체성과 미래를 묻다
화가 전만성의 길따라 마음따라
2021년 기획취재
도심속 자연하천, 생명과 문화가 흐른다
지역문학관 활성화 방안을 찾다
충남혁신도시, 테마·스토리 입혀야 사람이 몰린다
전통시장 활성화, 그곳엔 삶과 문화가 흐른다
도심 생태하천 복원, 주민들의 행복공간 복원이다
혁신도시, 현장에서 미래의 길을 묻다
2022년 기획취재
전통에서 새로운 가치를 찾다, 100년 가업을 잇는 사람들
폐건물·폐산업시설, 문화재생 가치를 담다
생태경관 농업유산, 다랑이논을 보존하자
사라지는 원도심 근대문화유산, 어떻게 보존·관리할까
농촌지역 폐교의 재발견, 문화예술이 꽃피다
국가숲길에서 내포문화숲길의 역사와 문화를 묻다
국가숲길, 내포문화숲길의 역사·문화유산
희망마을공동체 스토리
충청·홍주의병 발상지 홍주
2023년 기획취재
고치고, 바꾸고, 새롭게 캠페인
홍성 원도심 활성화, 특화거리에서 답을 찾다
충남의병기념관, 충남의 항일·의병정신 어떻게 담을까
국내 최대 석면피해지역 충남, ‘석면피해기록관’을 세우자
충남도청신도시 주변마을 문화유산
고향사랑기부제, 일본은 어떻게 성공했나?
100년 정미소·양조장에 문화예술이 꽃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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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성농업의 미래를 말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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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4·15 제21대 국회의원선거
2019 3·13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2018 6·13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2017 5·9 제19대 대통령선거
2016 4·13 제20대 국회의원선거
2015 3·11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2014 6·4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2012 4·11 제19대 국회의원선거
2012 12·19 제18대 대통령선거
2010 6·2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
2008 4·9 제18대 국회의원선거
2007 12·19 제17대 대통령선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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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2024-04-25 20:15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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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조와 창조론의 차이 창조(creation)라는 단어는 「신세계역 성경」에 약 18회 나오며, 창조주 하느님의 창조 활동을 가리킵니다. (로마 1 장 20절; 8 장 21절) 창조론(creationism)이라는 용어는 성경에 나오지 않습니다. 「웹스터 제 삼 신 국제 사전」(1971년판)은 창조를 창조 행위로, 창조론을 (창조 학설 또는 이론)으로 정의합니다. 동 사전에서는 이즘(ism)을, (독특한 학설, 신조, 체계 혹은 이론)으로서 흔히 멸시하는 투로 사용된다”고 정의합니다. 현 21세기에 이르러 창조론은 참으로 론’ 즉 ‘이즘’이 되었는데, 그 이유는 일부종교 단체들과 정치가들이 그 이론을 채택했기 때문입니다. 창조론 자들은 하나님께서 땅과 그 위에 있는 만물을 창조하셨는데 각각 24시간 길이의 6일간에 창조하였다는 견해를 주장하는 것입니다 과학은 창세기의 창조기록을 어떻게 생각하는가? 과학은 창세기의 6일만에 창조되었다는 주장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과학과 상충되는 것은 성서가 아니라 일부 기독교의 근본주의자들의 견해입니다. 근본주의자들은 24시간으로 구성된 6일 동안 모든 물질적 창조가 이루어졌다는 주장입니다 그러나 성서의 내용을 주의 깊이 연구해 보면 성서가 확립된 과학적 사실과 상충되지 않습니다 성서는 창조를 지지하지만 6일만에 창조된 창조론을 지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창세기 1 장 1절의 기록은 “시초에 하느님이 하늘과 땅을 창조하셨다”라는 간단하면서도 힘 있는 말로 시작됩니다. 여기에는 중요한 의미가 내포되어 있습니다. 창세기 1 장 1절은 지구를 비롯한 우주(하늘)를 “창조 하셨다” 라고 언급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지구내에 생명체가 존재하기 전에 이미 지구와 하늘(우주)은 창조되어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지질학자들은 지구의 나이를 약 40억년이나 그 이상으로 추산하며, 천문학자들은 우주의 나이를 약150억년이나 그 이상으로 추정합니다. 계속 연대가 바뀌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창조의 날의 길이를 문자적인 하루인 (24시간)으로 계산하여 창조론을 주장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 일인 것입니다 “날”(day)로 번역된 히브리어 단어(욤)는 다양한 길이의 시간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창세기 2 장 4 절에는 6일동안의 창조의 날(욤) 전체를 한날(욤)로 언급하며 기록하였습니다 창세기는 지구와 지구 상의 모든 생물을 창조된 년대를 6천년으로 설명하지 않습니다 물론 많은 과학자들은 자신의 철학적 신조 때문에, 하느님께서 만물을 창조하셨다는 성서의 분명한 말씀을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흥미롭게도 성경 창세기를 모세가 기록할 때 우주에 시작이 있었으며 생명체가 일정 기간에 걸쳐 단계별로 점진적으로 나타났다고 기술했습니다. 모세는 약 3500년 전에 어떻게 그처럼 과학적으로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까? 논리적으로 볼 때, 하늘과 땅을 창조할 수 있는 능력과 지혜를 가지신 분이 모세에게 그러한 고차원적인 지식을 주신 것이 분명하다고밖에 달리 설명할 길이 없습니다. 창조론을 주장하는 사람들은 과학적 사실에 당황하며 의문을 갖지만 자신들의 주장을 신앙적인 교리로 사실화 하며 믿게합니다 지질학자들은 대양 침전물은 10,000년을 훨씬 넘는 오랜기간 쌓여왔다고 주장합니다. 지질학자들은 산이 생겨서 침식되는 시간은 수백만년 되었을 것으로 추정합니다. 이 모든 일이 불과 6천년에서 10,000년 정도 라는 것은 억지주장이라는 것입니다 천문학자들도 창조론에 격분하였습니다. 천문학은 별이나 은하가 형성되기 위해서는 무궁한 시간을 요한다는 생각입니다 우주의 빛이 망원경에 도달하려면 매초 300,000‘킬로미터’를 움직이는 빛의 속도로도 수십억년이나 걸리는 광대한 거리라는 것입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은하인 마젤란’ 성운까지의 거리를 100,000광년 이상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그곳에서부터 최초로 반짝인 빛이 우리에게 도달하려면 아직도 90,000년을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물리학자들도 지구와 우주의 창조를 단지 6천년이나 10,000년이라는 주장은 불가능한 논리라는 주장입니다 우라늄’과 ‘토륨’ 같은 방사성 원소가 수십억년으로 측정되는 수명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지구내에 존재하는 생명체가 단지 하루 24시간의 6일동안 존재하게 되었다는 창조론의 논리는 지성을 가진 사람들을 납득 시킬수는 없을 것입니다 병아리가 알에서 부화하려면 약 21일 걸립니다 새 종류도 부화하려면 2주 내지 3주가 걸립니다 개도 임신기간이 63일 정도라고 합니다 사람은 10개월이 차야 온전한 사람으로 성장하여 태어 납니다 이밖에도 모든 생명체 마다 탄생주기와 갖고있는 유전인자가 있습니다 어떻게 이러한 생명체들이 24시간에 하루동안에 창조되어 존재하게 되었다는 말인가요? 어떻게 6일동안에 모든 것이 창조되었다는 논리는 지성을 가진 인간들이 받아들이기 어려운 논리이며 교리인 것입니다 창조주 하느님이 동화책이나 일부 영화에 나오는 요술쟁이 같이 나와라! 생겨라! 뚝딱하면 생기는 것입니까? 지구내에 존재하는 생명체는 창조된 것이며 창조 되었을 것이라는 이론에 불과한 것이 아닙니다 성경은 여호와 하느님을 창조주라고 부릅니다 (하늘의 창조주,,,땅을 지으신 분)-(이사야 45 장 18절) (산을 지은 이, 바람을 창조한 이)-(아모스 4 장 13 절) 오직 여호와만이 “창조주”(이사야 40 장 28 절) 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창조주께서 창조하신 것은 그분의 능력뿐만 아니라 그분의 신성(특성들)이 창조물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 10 장 12; 로마서 1 장 9, 20) 또한 창조주 여호와는 “무질서의 하느님이 아니라 평화의 하느님”이라고 (고린도전서 14 장 33 절)에서 기록하고 있습니다 창조주의 창조 활동의 특징은 혼돈이나 우연이 아니라 질서 정연합니다 “하늘의 법규”가 있으며 (욥기 8 장 1, 4-11) 창조주 하느님의 창조활동은 완전합니다 (신명기 32 장 4 절) 창조주 하느님은 동화나 상상주의자들이 말하는 요술쟁이나 신비주의가 아닙니다 나무나 동물이나 물고기나 새들이나 모두 유전인자인(DNA)가 있고 각 종류에 따라 질서있게 설계되어 창조되었습니다 사람들은 더욱이 인격체로서 놀랍게 설계되었고 지혜롭게 신비롭게 창조된 생명체입니다 창조론은 이론에 불과한 주장이며 무조건 창조를 믿으라는 강요에 불과한 맹신입니다 지구와 우주 그리고 지구내에 수많은 생명체들은 창조주께서 적절한 시간대에 창조한 것입니다 창조를 정확한 지식에 근거하여 믿게되고 창조주께서 머지않아 가져올 참다운 평화와 안전을 누리며 이 지구에서 살게된다는 것은 참으로 축복된 삶인 것입니다 성경을 연구하는 여호와의 증인들은 길에서 만나는 전시대에서 또는 집을 방문하는 호별방문에서 혹은 직장에서 또는 학교에서 이웃집에서 친적들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성경을 주의깊이 연구하여 맹신이 아니라 참다운 진리의 소유자가 되기 바랍니다 kwo0804@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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