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치료비 걱정 그만
상태바
치매 치료비 걱정 그만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1.01.09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내 모든 치매환자 대상 치매치료비 지원

예산군 치매안심센터(센터장 최승묵)는 민선7기 군수공약 과제인 전 군민 치매치료관리비 지원을 올해에도 계속 시행한다.

군은 모든 군민의 치매 치료비 지원을 위해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 대상자는 국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소득기준 제외대상자를 위해서는 지난 2019년부터 군비를 확보하고 치매환자 조기발굴 및 치료비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치매는 조기 발견이 매우 중요하며, 조기 약물 치료 시 치매증상을 호전시키거나 증상 심화를 방지해 8년 후 요양시설 입소율이 70%가량 감소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치료비 지원대상은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예산군 거주 치매환자로 소득과 나이에 상관없이 지원하며, 치매 진료비와 약제비를 합산해 월 최대 3만원(36만원)을 실비 지원한다.

치료비 지원은 치매환자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서 및 처방전, 약품명이 기재된 영수증, 행정 정보동의서, 통장사본 등 관계 서류를 갖춰 치매안심센터나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 제출하면 된다.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는 매우 두려운 병이지만 미리 검사하고 조기 치료를 시작할 경우 노후의 삶의 질 제고뿐만 아니라 사회경제적 부담도 줄일 수 있다조기 치료와 꾸준한 약물 치료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치매치료비 지원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보건소 치매안심센터(041-339-6131~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