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21년 문화관광해설사 신규 선발
상태바
예산군, 2021년 문화관광해설사 신규 선발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1.01.1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일부터 2월 1일까지 방문, 우편, 이메일 접수
예산군 문화관광해설사 활동 사진.
예산군 문화관광해설사 활동 사진.

 

예산군(군수 황선봉)은 예당호 출렁다리, 내포보부상촌 등 지역 관광지 확대로 해설 수요가 증가됨에 따라 2021년 문화관광해설사를 신규 선발한다.

문화관광해설사는 문화유적에 대한 관광객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각 지역 관광지에 배치돼 관광객에게 역사, 문화, 자연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을 제공한다.

군 문화관광해설사 자격 요건은 현재 주민등록상 및 실제 관내 거주자이며, 문화관광해설사로 선발된 후 향후 3년 이상 지속적인 활동이 가능해야 한다.

또한 해당분야 전문지식 및 외국어 구사능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능력을 우대 평가하며, 문화관광해설사 신청을 위해서는 공고문을 확인한 뒤 구비서류를 작성해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오는 12일부터 2월 1일까지로 군청 문화관광과 관광진흥팀에서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채용·공고란 또는 전화(041-339-7323)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합격자는 충청남도에서 운영하는 문화관광해설사 신규 양성교육과 실무수습을 거쳐 정식으로 문화관광해설사로 활동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예당호 출렁다리와 예산 10경 등 군의 다양한 관광지를 문화관광해설사를 통해 소개하고 홍보해 예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