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농업기술센터 동부지소 개소
상태바
홍성군 농업기술센터 동부지소 개소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1.01.22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동면·장곡면·금마면 유기농 특구 중심지역 관할

홍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윤길선) 지역특색에 맞는 농업현장 기술력과 농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농업기술센터 동부지소를 개소했다.

올해 개소한 동부지소는 홍동면‧장곡면‧금마면의 유기농 특구 중심지역을 관할하며 지역 농업인들의 다양한 영농애로사항을 해결하고 농업기술 개발과 보급에 앞장선다.

홍동면과 장곡면 일대는 친환경 인증면적 대비 전국최고의 유기농 밀집지역으로 지속적인 친환경 안정생산을 위한 다양한 농업기술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특히 최근 생산, 유통, 작부체계를 고려한 다기능적 요소들이 확대되며 현장과 밀접한 맞춤형 전문역량이 많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따라 군은 동부지소에 전담 지도사를 2명 배치하고 토양·병해충 현장진단 등 현장 민원 전반에 대한 상담에서부터 지역특색에 맞는 친환경농업 표준모델 개발, 신기술 시범사업 기술보급 지원, 지역 특화작목 집중 육성 등을 통해 지역농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특히 영농철 당면 농사정보의 신속한 전파를 비롯해 前 국립농업과학원 병해충 전문가와 함께하는 ‘발로뛰는 농업현장 케어링 서비스’를 주기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홍동면 문당리 이장 이선재 씨는 “평소 유기농업을 실천해오며 현장의 다양한 어려움이 많았는데 농업기술센터 동부지소가 본격적으로 운영되며 전문 친환경 농업정보도 공유하고 평상시 농업 애로사항도 해결할 수 있어서 앞으로가 매우 기대 된다”고 말했다.

윤 소장은 “홍성은 전통적인 친환경농업의 선진지역으로서 우리 지역만 갖고 있는 특색 있는 농업기술 모델 개발 및 현장의 다양한 요소들을 살린 특화작목 집중 육성 등 해야 할 일이 참 많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지난해 농촌진흥청 연말 평가에서 유기농업 특구에 특성화된 농촌지도사업을 수행한 업적으로 전국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기술보급지도에서 최고품질 농산물 생산단지 대상(국무총리)을 수상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