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기초반) 개강
상태바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기초반) 개강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1.02.03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적인 농산물 가공기술 갖춘 창업농업인 육성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기초반) 개강식 모습.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기초반) 개강식 모습.

예산군은 지난 2일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기초반) 개강식을 개최했다.

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의 역량강화 기틀을 마련하고 농산물 가공지식과 기술을 갖춘 창업농업인 육성으로 지역 농산물을 가공, 상품화해 부가가치를 증대함은 물론 군 농산물 가공 발전에 기여할 식품가공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고자 창업보육교육 기초반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자격은 농산물을 직접 생산해 가공·판매를 원하는 농업인과 예비 창업인이며, 우리 지역 농산물을 주원료로 가공을 희망하는 농업인이다.

이번 교육은 교육신청서를 제출한 48명을 대상으로 지난 2일부터 오는 3월 9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주 2회 4시간씩 총10회 진행되며, 1회차와 10회차를 제외한 모든 수업은 온라인 줌(Zoom) 화상수업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농산물 가공창업 인허가 절차 △식품위생 관련법규 △신제품 개발 과정 등 농산물 가공 창업에 필요한 기초적인 내용으로 이뤄지며, 전 교육과정 중 80% 이상을 이수할 경우 수료증과 추후 진행 예정인 창업보육교육(전문반)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창업보육프로그램을 6년째 추진 중으로 매번 많은 교육생들이 신청하는 등 농산물가공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며 “농업인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성공적인 창업의 기반이 다져질 수 있는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산물공동가공센터에서 생산할 수 있는 주요 가공 품목은 습식류(음료, 쨈, 조청, 장아찌류), 건식류(분말, 환), 유지류(참기름, 들기름, 생들기름), 과채가공품(사과칩, 배칩 등) 등이며 이를 생산할 수 있는 가공장비가 구축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