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부터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100만 원
상태바
내년부터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100만 원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1.07.31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둥이 등 다자녀 임신·출산에는 140만 원
인상된 지원금은 내년 1월 1일부터 적용돼

예산군은 내년 1월부터 한 자녀를 임신할 경우,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금액이 100만 원으로 늘어난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쌍둥이 등 다자녀 임신과 출산에는 14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금 사용기간은 출산(유산·사산)일 이후 현행 1년에서 2년으로 연장되며, 지원항목도 임신·출산과 관련된 항목 외에 모든 진료비·약제와 치료 재료 구매비로 확대된다.

이밖에 영·유아의 진료비와 약제·치료 재료 구매비는 기존에 1세 미만까지만 지원했으나 앞으로는 2세 미만까지 사용이 가능해진다.

신청자는 ‘건강보검 임신·출산 진료비 지급 신청서’에 산부인과 전문의 확인을 받거나 요양기관에서 받은 임신·출산 사실 확인을 건강보험공단 누리집(요양기관정보마당)에 입력하면 된다.

임산부는 카드사나 은행, 또는 건강보험공단에 직접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전화나 누리집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인상된 지원금은 내년 1월 1일 신청자부터 적용받으며, 시행일 이전에 신청한 경우는 현행 규정에 따른 금액이 적용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확대가 많은 임산부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혜택에 누락되는 대상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확대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예산군보건소 모자보건팀(041-339-6041~604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