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표 의원, ‘한돈산업 발전을 위한 국회 대토론회’ 개최 예정
상태바
홍문표 의원, ‘한돈산업 발전을 위한 국회 대토론회’ 개최 예정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1.12.25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돈산업 발전·모돈 ‘이력제 도입’ 중점 논의
오는 29일, 관련 전문가·한돈 농가 참석 예정

홍문표 국회의원(국민의힘, 홍성·예산, 사진)이 주최하고 대한한돈협회(회장 손세희)가 주관하는 ‘한돈산업 발전을 위한 국회 대토론회(모돈 이력제를 중심으로)’가 오는 29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정책 토론회는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한돈산업 발전에 대한 전반적인 논의와 함께 내년부터 시행할 예정인 ‘모돈 이력제’ 도입에 대한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 패널들이 함께할 예정이다.

좌장으로 이병오 강원대 명예교수, 발제를 맡은 박범수 농식품부 축산정책국장, 서강석 서강대 교수, 문석주 한돈협회 부회장을 비롯해 대한한돈협회 손세희 회장, 축산물품질평가원 황도연 이력사업본부장, 전국양돈조합장협의회 이재식 조합장, 이승윤 한별팜텍 대표, 소비자공익네트워크 김연화 원장이 토론회 패널로 참석할 계획이다.

모돈의 개체별 관리를 위해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모돈 이력제’는 모든 모돈에 귀 표를 부착해 개체별로 등록·폐사·이동·출하 등을 의무적으로 신고하는 제도로 생산 단체에서는 현행 규정과의 부적합, 현실적 시행 어려움을 이유로 난색을 표하고 있는 상황이다.

홍문표 의원은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모돈이력제가 도입되면 모든 축산농가는 모돈에 귀표 부착 등 사육상황의 변동이 있을 때마다 기록관리해야 하는 현실적인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다”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정책의 수요자인 농가의 목소리를 충분히 반영해 대한민국 국민의 단백질 공급을 책임지고 있는 축산농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실질적인 대안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