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바른아동발달연구소 MOU 체결
상태바
충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바른아동발달연구소 MOU 체결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2.07.25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아동발달연구소와 아동상담과 발달 상담 서비스 제공

충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주진관)과 바른아동발달연구소(센터장 김초희)는 학대피해아동 심리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사진>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학대피해아동 가정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돕는 심리 상담과 발달 상담 서비스 제공이 원활히 이뤄지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서산시에 소재한 바른아동발달연구소는 언어치료·인지치료·놀이치료·감각통합·운동재활치료 등을 통해 아동상담과 발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진관 충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발달 지연 아동과 그 가족들 개개인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연계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권리 보호를 위해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 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초희 바른아동발달연구소 센터장은 “지역사회 내에서 발달 지연 아동의 발달 증진을 위한 효율적인 방안 모색과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고 있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정보를 공유할 기회를 마련할 수 있어 의미가 크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4년 개소한 충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은 충남 서산시, 보령시, 홍성군, 예산군, 태안군, 청양군 내 학대받은 아동의 치료와 아동 학대의 재발 방지 등 사례 관리와 아동학대 예방 사업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