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과 희망… 예술의 힘으로 아름다운 홍성”
상태바
“상생과 희망… 예술의 힘으로 아름다운 홍성”
  • 황희재 기자
  • 승인 2022.12.23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홍성예술제로 한해 마무리한 홍성예총
‘2022 홍성 아티스트 어워드’ 8명의 수상자는?
제2회 홍성예술제에 참석한 내빈들과 수상자들의 모습.
제2회 홍성예술제에 참석한 내빈들과 수상자들의 모습.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홍성지회(지회장 이상헌, 이하 홍성예총)가 주최·주관한 ‘제2회 홍성예술제’가 지난 22일 내포신도시 J컨벤션웨딩홀에서 열렸다.

홍성예총 음악협회(협회장 이승용)의 현악 4중주 공연으로 시작한 이날 행사에는 이상헌 홍성예총 지회장을 비롯한 홍성예총 정회원단체장, 최건환 홍주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 유환동 홍성문화원장, 이용록 홍성군수, 이종화·이상근 충남도의원, 권영식·김은미·문병오·이정희·윤일순·최선경 홍성군의원 등 내빈들과 지역문화예술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오프닝 공연 순서에서는 홍성예총 연극협회(협회장 김경선)가 준비한 연극 ‘아리랑 이야기’ 무대가 펼쳐졌고, 국가무형문화재 연희춤꾼 문진수의 예술공연이 진행됐다. 초대가수 김나윤과 유난이의 공연도 열렸다.

특히 올해의 홍성예술인상은 △국악 이명옥 △문인 윤주선 △미술 양정자 △사진 강태훈 △연극 이재운 △연예 김선경 △영화 최정화 △음악 김만규 등 8명의 예술인들이 수상했다.

이상헌 홍성예총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홍성예술제는 홍성의 문화예술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주신 분들께 상을 시상하는 시간을 갖고 다양한 장르의 전문 예술공연을 지역민들에게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시작됐다”며 “앞으로도 예술문화와 더불어 홍성예술제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예총은 △한국국악협회 홍성군지부(지부장 강경숙) △한국문인협회 홍성군지부(지부장 황정옥) △한국미술협회 홍성지부(지부장 이은련) △한국사진작가협회 홍성지부(지부장 이종석) △한국연극협회 홍성지부(지부장 김경선) △한국영화인협회 홍성지부(지부장 노보성) △한국음악협회 홍성지부(지부장 이승용) △한국연예예술인협회 홍성지부(지부장 신달래) 등의 정회원 단체가 모여 활발한 문화예술 교류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