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아이들에게 특별한 미래교육을 실천”
상태바
[신년사] “아이들에게 특별한 미래교육을 실천”
  • 홍주일보
  • 승인 2023.01.05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지철 충남도교육감

존경하는 220만 도민 여러분! 사랑하는 충남의 학생, 학부모, 교직원 여러분! 2023년, 계묘년에는 한 걸음 더 도약하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2022년 한 해, 충남교육청은 완전한 교육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학교, 마을, 지역사회가 연계한 충남학력 디딤돌 3단계 안전망으로 기초학력 향상을 촘촘하게 지원했습니다. 특히 초등학교부터 기초학력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온채움 기초학력 종합지원 시스템’은 지속해 운영하겠습니다. 

2023년 새해, 모든 아이들에게 특별한 미래교육을 실천합니다. ‘충남 미래교육 2030 계획’에 따라 충남교육과정평가정보원을 설립하고,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조성과 미래교육통합플랫폼을 구축하겠습니다. 또한 무학년제 교육과정 자율학교, 미래형 작은학교 본보기학교, 충남형 IB학교 운영으로 5대 전환과제가 학교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충남형 인공지능교육 특화도시와 더불어 15개 모든 시·군에 충남형 인공지능교육체험센터를 세우고, 디지털교실을 활용한 AI융합교육을 통해 충남을 넘어 대한민국에서 ‘인공지능교육이 강한 충남교육’을 만들겠습니다.

충남교육청은 후생가외(後生可畏)의 마음으로 미래의 희망인 아이들을 더 존중하고 사랑하겠습니다. 2023년 계묘년, 충남교육을 사랑하는 모든 교육공동체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소망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