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자 중심 맞춤형 어업인 전문교육 추진
상태바
수요자 중심 맞춤형 어업인 전문교육 추진
  • 최효진 기자
  • 승인 2023.01.10 0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업인 상시학습 통해 지속 이용 가능한 수산업 발전 도모… 31일까지 신청

충남도 수산자원연구소는 오는 31일까지 어업인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전문교육 신청을 받는다.

도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어업인 전문교육을 통해 어업인 상시학습 체계와 지속 이용 가능한 수산업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교육대상은 도내 어촌계 및 여성어업인 단체 등 수산관련 단체와 수산업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어선어업, 양식어업, 수산물 가공 및 유통, 귀어(어촌정착)지원 등 해양수산 전 분야로 교육비는 무료로 진행된다.

올해에는 어한기에 맞춰 보다 많은 어업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사전에 각 분야 어업인단체를 대상으로 희망교육 내용을 수요조사해 어업인 전문교육을 추진한다.

지난해 충남도 수산자원연구소에서는 귀어귀촌 지원정책 교육, 어선법 및 어선안전관리 교육 둥 5개 교육과정을 군헌어촌계 외 11개 수산관련 단체 399명의 어업인을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교육을 희망하는 수산관련 단체는 신청서를 작성해 도 수산자원연구소 수산관리과(보령시 대천항 중앙길 21), 태안사무소(태안군 태안읍 동백로 108)로 방문하거나 팩스(수산관리과 041-635-7995, 태안사무소 041-635-7997)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는 도 수산자원연구소 누리집(http://www.chungnam.go.kr/fisherylMain.do)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전병두 소장은 “어업인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어업인 전문교육을 강화하겠다”며 “앞으로 어업인에게 양질의 교육 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속 이용 가능한 수산업 발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