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예당호 모노레일 이용객 20만명 돌파!
상태바
예산군, 예당호 모노레일 이용객 20만명 돌파!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5.18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월 11일 10만명 돌파 이후 96일만
예당호 모노레일 20만 번째 방문객 박성용(43, 서울 거주) 씨 가족과 김성균 예산군 부군수가 기념사진을 촬영한 모습.
예당호 모노레일 20만 번째 방문객 박성용(43, 서울 거주) 씨 가족과 김성균 예산군 부군수가 기념사진을 촬영한 모습.

예산군의 대표적 체험형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한 예당호 모노레일 이용객 수가 지난 2월 11일 10만 명 돌파 이후 96일만인 5월 18일에 20만 명을 돌파했다.

이용객 20만 명 돌파는 지난해 10월 9일 개장 이래 222일만에 이룬 쾌거로 일일 평균 이용객 수 900명이 넘는 수치이며, 앞으로도 이용객 수가 더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와 같은 이용객 수의 급격한 증가는 코로나19 완화에 따른 여행객 증가와 함께 예산군과 백종원 대표의 더본코리아가 함께 추진한 예산시장 살리기 프로젝트 이후 출렁다리를 비롯한 예산지역 주요 관광지 방문객도 덩달아 증가하는 ‘낙수효과’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앞으로도 군은 모노레일 이용객 수 증가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운영사를 통해 방문객 응대 서비스를 개선하고 일일 및 정기 안전점검 강화에 나설 방침이다.

아울러 예당호 출렁다리, 음악분수, 모노레일과 함께 로프코스 등 어린이를 위한 모험시설 설치를 통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는 가족단위 휴양지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며, 70m 높이의 전망대와 다양한 체험, 휴양, 숙박이 가능한 예당호 착한농촌체험세상과 워터프론트, 예당호 쉼하우스 등이 완공되면 예당호는 앞으로 더 많은 방문객이 찾는 명소가 될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예당호 모노레일을 찾아주시는 많은 관광객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많은 관광객이 찾아주신 만큼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과 더 안전한 모노레일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