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산불예방대책 다시 준비하자!”
상태바
“홍성군 산불예방대책 다시 준비하자!”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5.19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재석 홍성군의회 부의장, 5분 자유 발언
마을이장 명예 산불감시원으로 위촉 제안

홍성군의회(의장 이선균) 장재석 의원(국민의힘)은 19일 제294회 홍성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 발언 시간을 통해 ‘홍성군 산불예방대책 다시 준비하자!’라는 주제를 발언했다.<사진>

장 의원은 5분 자유 발언에서 유례없는 대형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으신 이재민 여러분과 피해주민 여러분께 심심한 위로의 말을 전하며, 산불진화를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홍성군과 자원봉사자, 성금 기부자 모든 분들게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이어서 “우리 모두가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이전에 갖고 있던 생각의 열배 백배 더 높고 깊게 가져야한다”며 “우리 마을은 우리가 지켜야겠다는 강한 의지와 신념이 절실히 필요하고, 산불의 초기발견과 신속한 초동진화가 가장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이를 위해 장 의원은 ‘내 마을은 내가 지킨다’라는 슬로건을 언급하며 우리군 350여 개 마을이장들을 명예 산불감시원으로 위촉해 줄 것을 홍성군수에게 제안했다. 장 의원은 “마을이장들에게 산불감시복과 간단한 초동진화 장비를 지급하고 감시활동을 한다면 산불예방과 초기진화에 엄청난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위촉식 및 발대식을 실시해 캠페인까지 진행한다면 홍성군 전체가 산불예방과 진화에 대한 분위기가 조성돼 산불 없는 홍성군이 되는 주춧돌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집행부에서는 홍성군에 이와 같은 대형산불이 두 번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산불예방 및 홍보에 더욱 노력해줄 것을 부탁한다”며 발언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