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제3기 교육국제화특구 공모
상태바
교육부 제3기 교육국제화특구 공모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6.03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예산 교육국제화특구 지정을 위한 공청회 개최
홍성군청 전경.
홍성군청 전경.

홍성군은 예산군과 함께 지난달 24일 홍성가족어울림센터 나래홀에서 교육부가 주관하는 제3기 교육국제화특구 지정신청을 위해 공청회를 개최했다.

교육국제화특구는 국제화된 전문인력 양성과 국가 경쟁력 강화, 지역 균형 발전을 목표로 교육특구법 제4조에 따라 외국어교육과 국제화 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조성하는 특구로, 이번 특구는 홍성군과 예산군, 홍성·예산 교육지원청 등 4개 기관이 함께 공동으로 신청한다.

이날 공청회는 김승환 홍성군 경제문화농업국장, 이항재 예산군 교육체육과장, 장광현 홍성교육지원청 교육과장, 이혁선 예산교육지원청 교육과장, 이상근 충남도의회 의원과 각급 학교, 교원,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박하식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장의 ‘홍성·예산군 교육의 질적 변화와 발전을 위한 기회’를 주제로 한 발제를 시작으로, 임지은 예산교육지원청 장학사의 세부 사업 설명과 질의응답 순으로 교육국제화특구 사업에 대한 소개와 의견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박하식 원장은 “특구로 지정되면 초·중등학교의 교육과정 편성 운영의 자율성 보장, 대학의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가와 지방정부의 지원을 받게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충남형IB학교 운영에 주목해 홍성·예산은 충남에서 특구 지정을 신청한 시·군 중 예산군 수덕초와 덕산고가 유일하게 충남형IB학교를 준비 중이어서 이점이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육부 제3기 교육국제화특구 공모는 6월 교육부 평가 및 심사를 거쳐 7월 지정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