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3총선 이렇게 보도하겠습니다
상태바
4·13총선 이렇게 보도하겠습니다
  • 홍주일보
  • 승인 2015.12.17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균형보도·공정보도 정책대결 유도에 앞장

2016년 4·13 국회의원 선거가 12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홍주신문과 인터넷 홍주일보는 4·13 총선을 맞아 유권자들의 올바른 선택을 유도하고 깨끗한 선거를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독자 여러분들께 다음과 같은 약속을 드립니다.


첫째, 균형보도와 정확한 정보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후보자의 소속 정당이나 연고, 출신지역 또는 취재기자, 경영진 등과의 이해관계에 따른 차별보도를 지양하겠습니다. 선거관련 사진도 모든 후보를 동등하고 공정하게 취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할 것입니다. 또한 특정후보의 확인되지 않은 주장이나 추측 등에 대한 일방적인 보도를 하지 않을 것입니다. 홍주신문은 지역주의에 몰입된 선거 보도를 배제하고 홍성지역의 지역균형발전 차원의 균형 보도를 약속드립니다. 객관적이고 심층적인 분석 기사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둘째, 정책대결을 유도하는 보도에 앞장설 것입니다.
유권자들이 올바른 판단과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후보자의 자질 검증, 정당공약 및 정책 등을 비교 분석하는 한편 이슈 개발을 통해 지역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정책대결을 유도하는 선거보도 태도를 지향하고자 합니다. 과거의 선거방식과 다르게 선거문화를 개혁하고 변화시키는 후보자들의 경우에는 수범사례로 취재, 보도할 계획입니다. 추측이나 예측보도, 흥미나 중계방송 식의 보도를 삼가하고 정책보도를 활성화 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유권자들이 후보들의 정책과 공약 등을 비교, 참 일꾼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선거에 영향을 미칠 어떤 행위도 하지 않겠습니다.
지역의 여론 형성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언론은 어떠한 경우에도 불편부당해야 합니다. 언론이 돈벌이를 목적으로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한다면 소중한 주권행사는 왜곡될 수 밖에 없습니다. 특정 인물이나 당에 편파적인 선거기획이나 홍보 등의 선거관여 행위를 대다수 언론들이 하지 않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 입니다. 지방선거의 공정성과 중립성을 훼손시키는 일체의 행위를 하지 않을 것입니다.


넷째, 불·탈법 행위에 대한 감시를 강화할 것입니다.
깨끗하고 공명한 선거 풍토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 분위기를 만들어 가기 위해 혼탁선거를 부채질하는 불?탈법 행위에 대해 감시활동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와 함께 신문사에 부정선거 고발센터를 운영합니다. 전화나 팩스 또는 취재기자 이메일 등으로 부정 선거 사례를 신고해 주시면 선거관리위원회나 사법당국과 협조해 부정선거 여부를 판단, 보도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