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질의 복지 서비스 기대 하세요
상태바
양질의 복지 서비스 기대 하세요
  • 이범석 기자
  • 승인 2007.09.13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은 민간단체 스스로가 구성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민생활지원협의회’를 구성 운영, 주민들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군에 따르면 최근 주민의 복지수요가 보건, 복지, 주거, 고용 등 여러 분야로 다양화됨에 따라 그동안 제공되던 서비스가 통합화되고 질 높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기 위해서는 민간과의 협력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것과 관련하여 구성되는 이 협의회는 공동대표를 비롯한 실무위원회 및 6개 분과로 구성되며 6대 서비스 대상(영․유아, 아동․청소년, 청․장년, 노인, 장애인, 여성)과 8대 서비스분야(보건, 복지, 고용, 주거, 문화, 관광, 평생교육, 생활체육) 등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지역내 주민생활지원서비스 자원 발굴 및 자원의 효율적 활용은 물론 서비스제공과 관련된 정책 제안과 주민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용 자원을 최대한 활용함으로써 맞춤형 복지체계를 구축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은 이다.

군 관계자는 “주민이 자율 참여로 운영되는 ‘주민생활지원협의회’에 주민 및 민간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 한다”며 “앞으로 군은 주민생활지원협의회의 활성화를 바탕으로 공공기관 협의회를 추가 구성해 민·관 협의체를 구축, 폭넓고 다양한 주민생활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나간다는 방침”이라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민간단체는 주민지원과 서비스연계분야(630-1323)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