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관리위원회 권순일 위원장 취임
상태바
선거관리위원회 권순일 위원장 취임
  • 허성수 기자
  • 승인 2018.01.06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주의 꽃 피우는 선거로
제 20대 선거관리위원회 권순일 위원장이 취임사를 하고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달 27일 전체 위원회의를 열어 권순일 위원을 제20대 위원장으로 호선하고 취임식을 가졌다.

권순일 위원장은 취임사에서 “선거관리위원회의 지위와 역할을 생각하면 한없이 무거운 책임을 느낀다”면서 “위원장으로서 주어진 책무와 사명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지방자치시대의 지방선거는 주민이 주인이 되는 선거여야 한다”면서 “내년에 실시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진정한 동네 민주주의가 활짝 꽃 피는 아름다운 선거로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를 위해 △참여의 문턱을 낮추고 △공정성과 투명성을 더욱 향상시켜야 하며 △정책으로 경쟁하는 선거문화를 정착시키는 한편, 건강한 지역정치가 확산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새해는 대한민국에서 민주선거가 실시된 지 70주년이 되는 뜻 깊은 해”라면서 “민주시민교육의 실현에도 힘을 기울이고 국민의 일상생활과 각종 사회단체의 의사결정 과정에 항상 민주주의가 실천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권순일 위원장은 “우리 앞에는 민주주의의 발전과 국민생활의 향상이라는 중요한 시대적 과제가 놓여 있다”며, “국민과 함께 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는 국민의 선거관리위원회로 거듭 발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