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통계연보 자료 입력시간 너무 늦다
상태바
홍성군 통계연보 자료 입력시간 너무 늦다
  • 전용식 기자
  • 승인 2007.09.05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로서의 활용도 떨어져……

홍성군청이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는 각종 통계자료가 아직도 2005년에 머물고 있어 불만의 소리가 크다.

홍성군은 인터넷 홈페이지에 '홍성군 통계'를 전자책(e-book)으로 제작하여 홍성군 행정구역부터 토지현황, 인구세대추이, 예산규모, 도로현황, 상수도현황, 자동차 등록현황, 강우 및 강설현황 등 사회 각 분야에 걸쳐 대부분 1999년 이후의 자료를 2005년까지 연도별로 서비스하고 있다.

하지만 홍성군의 과거와 현재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자료를 업그레이드가 늦어지면서 1∼2년 뒤늦은 데이터가 게시돼, 실제 자료로 활용하기에는 실효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다.

실제 홍성군이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는 각종 통계 자료가 2007년 3/4 분기 중반이 지나고 있지만 아직도 2년 전인 2005년에 머물고 있는 자료가 대부분이다. 이나마 취재기간 중 본 기자와의 통화이후인 24일 2005년 자료로 갱신된 것으로 여태껏 2004년 자료가 게시되어, 결국 지나온 가치로서의 홍성군을 되돌아볼 수는 있겠지만 최근 자료가 필요한 분야에서의 활용은 어려운 실정이다.

이처럼 통계가 필요해 홈페이지를 찾는 이들은 지역정책개발이나 학문연구, 전문 분야 종사자들로서 이들이 유효한 통계를 제때 활용하지 못하는 탓에 실질적으로 활용되도록 하기 위한 대책마련이 요구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업체에 자료를 두 달 전에 넘겼는데 업체사정에 의해서 늦어지고 있다며, 필요한 자료는 요청을 하면 메일이나 팩스 등을 이용해서 개별적으로 서비스를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