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두원 홍성군수예비후보 공약관련 이상순님의 질문에 대한 답변
icon 이두원
icon 2014-04-26 01:17:23  |   icon 조회: 71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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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두원 홍성군수예비후보 공약관련 이상순님의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이상순님 께서 페북을 통해 본 후보의 공약에 큰 관심을 가져주신 것에 대해 우선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무슨 돈으로 다하느냐’는 의구심 관련해 내용의 양 때문에 요약해서 지역신문 게시판에 다음과 같이 설명 올리니 참고해주시고, 더 자세한 궁금 사항이 있으면 질문바랍니다. 모쪼록, 이번 6.4지방선거가 저질스런 모략이 아니라 새로운 정책선거문화의 계기가 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우선 ‘어제의 이력은 약속의 품질’ 임을 설명하기 위해 내건 ‘한다면 했던’ 의 근거를 말씀드립니다.

- 충남대 인권복지위원장으로 1990년도 전국최조 대학등록금 인상저지 운동 주도.
- 충남대정문앞 대로 지하화 관철 (당시 대전시 담당공무원은 박성효 국회의원이었음)
- 전국한우협회창립주도, 중앙회부회장으로 호주산생우수입저지 주도.
- 대전충남한우협동조합창립, 조합장 및 전국한우조합장 협의회 의장.
- 4년의 노력으로 천수만 농지 1,000만여 평을 2천여 피해어민에게 분양완료 주도.
- 이회창 총재께 드린 요청과 도움으로 이명박 정부의 농촌진흥청폐지 추진저지 성공과 한미 소고기협상 재협상 관철.
- 이에 대한 작은 보은으로 선진당 입당 후 군의원 보궐선거출마 당선.
- 홍성군수 구속 사태에 대한 항거의 뜻으로 의원직사퇴 결행.
- 4년에 이르는 청운대학교 일부학과 인천이전 저지운동.
- 30대 때부터 군수출마 이후 지속적인 군정 방향제시.
- 무분별한 행사장 참석과 사전선거운동 스스로 근절.


우리 홍성군의 1년 예산은 기금포함 약 4천5백억 원으로 4년 임기 1조8천억원 정도의 규모입니다. 본 후보는 의회에서 예산편성기조 변경을 집행부에 끊임없이 주문한바 있습니다. 즉, 선택과 집중을 통한 생산성향상을 요청한 것입니다.
본 후보의 다음 공약은 1. 기존1조8천억 예산의 재배치, 2. 중안정부와 국회 설득을 통한 국비추가확보, 3. 민간자본 유치 등으로 실천할 것입니다. (참고 ; 서천군의 경우 이번 4년동안 국비추가확보 금액 1,388억 원입니다.)

이두원 홍성군수 예비후보 공약


<약속1> 행정은 부군수에게 맡기겠습니다. 그리고 이두원은,

1. 임기 중 1조 8,000억 예산 편성기조를 바꿔 생산성을 높이고
2. 홍성의 분야별 발전방향을 제시하여
3. 80만 출향군민과 상호 경제적·문화적 이익관계를 창출하며
4. 쌀 한가마, 김 한 톳이라도 서울에 내다 팔고
5. 중앙정부와 국회에서 살다시피 해 국비를 확보하며
6. 발로 뛰어 반드시 기업을 유치 할 것입니다.

*예산추계
없음

*기대효과
-이제 지방자치는 단순한 행정이 아닌 종합적인 지역 경영입니다.
-단체장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군민의 이해와 참여 확대로 홍성 발전도모


<약속2> 80만 출향군민과 함께 100만 홍성군민 경제시대를 열겠습니다.

1. 80만 출향군민을 빠짐없이 지극정성으로 홍성군민으로 모십니다.
2. 군청 지역경제과에 출향군민 전담 관리부서 설치
3. 관내 1,000여개 점포 및 사업자가 참여하는 가맹카드제 도입 20만 출향가구에 보급
4. 경제적, 문화적 상호 이익관계 창출로 80만 적극적 소비처 확보

*예산추계
연 2억원

*기대효과
홍성군민 10배에 이르는 경제영토 확대를 통한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소비처 확보


<약속3>버스 준공영제 전면 실시로 요금 500원 실현 및 배차간격 2배 단축

1. 매년 25억원 이상 보조 지원되고 있는 홍주여객 공기업으로 전환
2. 따라서 버스기사 및 관리·정비직원을 준공무원으로 전환
3. 기존 버스 43대 중 20대 감축, 그러나 배차간격은 2배 단축
4. 대안은 읍·면별 소형 마을버스 투입 자체 순회시키고, 쾌적하게 시설된 읍면간
환승정류장 연결은 대형버스 투입
5. 70세 이상 거동불편 어르신 및 장애인에게는 희망택시배치

*예산추계
읍·면 정류장 설치비 4억 5,000만원. 버스자체는 오히려 감액 가능
*기대 효과
-대중교통인 버스를 이용하는 교통약자들에게 교통비 인하
-배차간격 단축에 의한 획기적인 편리성 제공


<약속4>콜택시 전면화로 300여 택시기사님 2분대기와 읍·면 희망택시 운영

1. 자가용은 외부여행 때나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
2. 주요 거점에 택시 대기 장소 설치
3. 콜 후 우리 집 현관 앞에 2분내 택시 도착
4. 1인당 택시 이용회수 획기적 증가
5. 공영 주차난 상대적 감소
6. 읍면별 거동불편 어르신과 장애인 모시는 희망택시 투입

*예산추계
거점 택시 대기소 설치비용 5억원(일회성 재원) 콜비 및 택시요금 일부지원비 10억원 소요되나 고영주차장 수요 감소에 따른 주차장 시설투자비 상계 시 큰 예산이 아님

*기대효과
획기적인 교통 편리성 제고 및 주차난 해소와 기사님 소득 증대


<약속5> 모 (못자리) 무상공급을 위한 읍면별 육묘장 건설

1 .쌀 브랜드는 토양균일화 및 품종 단일화로 가능
2. 모판 무상공급을 통해 품종 중앙통제
3. 읍면별 첨단 육묘장 설치(시설채소 생산 겸용)
4. 65세 이상 고령 농민 및 여성 농민 2핵타아르 미만 소형농가 모판 무료공급

*예산추계
개소당 20억원 도합 220억원 소요되나 연 3개소씩 연차 추진

*기대효과
-고령 농민 및 여성 농민의 작업 편리성 향상으로 획기적인 비용절감
-체계적인 전국 최고 홍성 쌀 브랜드 추진 가능


<약속6>여성을 사장으로! 식품 전문 산업단지 건설

1. 은하면, 결성면 일원에 30만평 규모 식품산업단지 조성
2. 식품관련 기업유치
3. 농협, 여성단체와 김치, 두부, 햇반 등 군민식품회사 설립
4. 관내에서 생산된 농축수산품으로 원료 확보
5. 80만 출향 군민과 직거래 확보

*예산추계
산업단지조성 비용 600억원, 재원은 국도비 및 민간자본 유치
*기대효과
-식품가공 원료공급에 따른 판매처 확보로 농업 소득 향상과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농축산업의 6차 산업화


<약속7>읍면별 군립목장 건설로 난립축사 5,000동 연차철거

1. 읍면별 연면적 7만평 부지 수목원 수준 공원화
2. 개소당 전용면적 14,000평 축사 건축
3. 기존 축사 철거 조건 영구임대 한우 4만두 수용
4. 연차적으로 낙농, 양계 적용
5. 조합, 민간회사 등 사료 공급원 및 책임 사양관리 위탁
6. 공수의사 배치로 체계적인 질병관리
7. 축사 지붕에 태양광 모듈설치로 태양광 발전소 운영

*예산추계
-토지 70억원, 토목 10억원, 건축 70억원
-1개소당 150억원 재원 국도비, 축산과 예산 재배치, 민자유치

*기대효과
-효율적인 홍성군 환경개선
-기존 축산산업의 개념 재정립


<약속8>예향 홍성! 전국명소 예술문인의 촌 건설

1. 용봉산 및 오서산 자락 3,000평 부지 조성
2. 25평 펜션 형 20채 연차 건축
3. 소설가, 화가, 서예가, 음악가 등 유망 예술인 20명 작품 활동

*예산추계
토지비용 9억원, 토목공사비 5억원, 건축비 40억원 등

*기대효과
-화천군의 소설가 이외수 효과 밴치마킹으로 지역문화 활성화
-각종 언론매체를 통한 직간접적 홍성군 홍보 극대화


<약속9>지극정성! 노인종합복지관 외곽 이전 신축

1. 월산리, 소향리 일원 3,000평 부지 조성(군유지 및 환지)
2. 연 건축면적 1,200평 규모 신축
3. 스포츠, 한방, 맛사지, 헬스케어 등과 관련된 40여개 동아리시설 설치
4. 향후 장애인 종합 복지관과 연계

*예산추계
-부지 및 토목공사 21억원, 건축비 72억원(1,200평x600만원) 등 도합 93억원.
-재원은 국도비 50억원, 군비 43억원이 소요되나 군유지 활용 및 기존 건물 매각 시 군비소요 절감

*기대효과
어르신 여가생활 전반에 대한 재정립으로 새로운 노인복지 모델 구축


<약속10>광천읍사무소 내 제2 군수 집무실 설치

1. 침체된 광천읍 분위기 일신
2. 광천 발전전략에 대한 주민 공감대 구축
3. 힘 있는 집행

*예산추계
리모델링 및 집기구입비 3,000만원

*기대효과
-주 일일 이상 상근하여 내포신도시 조성에 따른 쏠림현상에 대한 역분위기 조성
-홍보지구 문제, 시장활성화, 김, 젓갈 수출 추진
-장항선 신설 철도노선 문제 해결, 그림이 있는 정원 등 관광 활성화 대책 모색
-인근 공단조성 등과 관련하여 주민과 함께 추진


<약속11>전국 최고 갈산면 홍성한우타운 조성

1. 민간자본으로 1차 5,000평 한우타운단지 기 조성 완료
2. 단지 내 소분할 육가공 공장 설치
3. 관내 흩어져 있는 한우식당 20여개 점포 입주 지원
4. 1차 완료 후 추가 조성

*예산추계
단지는 기준공된바 조성비용은 불필요
단, 단지 활성화를 위한 입주 장려 지원비 10억원

*기대효과
-태안반도 중심 연 유동인구 1천여만명의 교통 요지에 위치한 탁월한 접근성
-체계화된 홍성한우 공급 시스템 구축으로 안면도 관광객 홍성 유치 기여
-홍성한우 브랜드파워 향상을 통한 축산농가 소득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


<약속12>남당항 동양 최대 해수풀장 및 해수 스파 시설 건설

1. 남당항 매립지 중간에 5,000평 규모 최첨단 해수풀장 건설
2. 해수를 정수해 유리알 같은 수질유지 및 해수의 장점 홍보 극대화

*예산추계
민자 60억원, 군비 10억원

*기대효과
-단순히 지역 축제에 의존하는 관광객 유치의 한계 극복
-여름철 해수욕, 겨울철 빙상장, 봄·가을 대하잡기 체험 등 각종 이벤트를 통하여 사시사철 국제 관광단지 조성을 통한 획기적인 지역경제 활성화


<약속13>광천 그림이 있는 정원, 미니 에버랜드 건설

1. 기존 정원 매입 또는 소유주와 협력관계 구축
2. 주변 5만평 부지 추가 확보
3. 수변공원, 분재공원, 열대식물원, 수석공원, 화석공원, 미니동물원, 어린이 놀이시설 등 추가 확충(계속사업)

*예산추계
100억원 재원은 민자유치. 진입도로 정비 등 기반시설 지원 20억원은 문화관광과 및 건설교통과 예산 배치

*기대효과
현재 연 내방객 10만명 규모를 100만명 이상으로 확대하여 홍성군 관광산업의 비약적인 발전 추진



<약속14>충남의 수도권 홍북면 건설

1. 내포신도시와 홍성읍의 도시 확장에 대비한 질서 있는 개발 계획 수립
2. 홍북면 주민 의견 수렴 및 재산권 보호 최대 반영

*예산추계
단기적으로는 없음

*기대효과
충청 서해안권 최대 계획도시 개념 정립 및 추진


<약속15>광천 재래 맛김, 젓갈 1억 달러 수출 달성

1. 일본 후쿠시마 원전사고에 따른 일본을 포함 세계 김시장 장악 기회 십분 활용
2. 각 김 제조업체 참여 수출용 공동 브랜드 개발
3. 원료 김 확보 지원
4. 7급 공무원 전담 배치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중소기업청과 협력관계 구축

*예산추계
원료김 확보 지원 및 브랜드 공동개발, 활동비 등 10억원 투자. 재원은 국·도비 확보 및 농수산과 예산 재배치

*기대효과
-단일품목 수출 극대화 달성 후 품목 확대 적용
-아울러 국내 김시장 장악의 동력원 확보


<약속16>청운대, 중부권 대표대학으로 육성 지원

1. 청운대 인천 이전관련 현안 문제 종료
2. 대학당국과 지역사회, 군행정이 참여하는 가칭 ‘청운대발전지원포럼’구성 운영

*예산추계
포럼운영비 5,000만원, 기타부분은 분야별 논의결과에 따른 연차적으로 지원

*기대효과
법과대학, 약학대, 생명과학대, 음향기술대 등을 유치하기 위한 중장기 계획수립 및 협조체계 구축


<약속17>홍성 친환경농업발전기금 300억 조성

1. 농수산과와 축산과 예산중 소모성 있는 예산 연 50억원 이상 기금으로 편입
2. 읍면별 지역 특성에 맞는 대표품목 선정을 통한 집적화 투진에 기금 투입
3. 유기농산물 및 친환경 농산물 도시 진출을 위한 유통회사 설립 및 초기 경영지원

*예산추계
기존 농축산과 예산 중 비생산, 비효율적인 항목정비 및 재배치로 추가 예산 없음

*기대효과
-자연발생적으로 편성된 농업기반 시설의 비효율성을 극복
-계획과 전략을 통한 브랜드파워 향상 및 대도시 진출 수월성 확보와 수출기반 조성


<약속18>면소재 초등학교 전면지원을 통한 농업 및 농촌사회 지속가능성 확보

1. 면 소재 초등학교 자조금 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2. 교육지원청 예산편성 및 지출 규정 이외로 학교 구성원 논의 결과에 따라 학교장 재량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예산추계
광천포함 10개 대표학교 자조금 조성에 따른 대응지원으로 학교당 3,000만원. 최대 3억원

*기대효과
학교를 중심으로 한 지역사회, 학부모회, 총동창회 등, 선의 경쟁 환경조성으로 지역학교에 대한 관심 제고 및 학교발전 도모


<약속19>정부와 협의, 홍성축산분뇨 북한에 유지질비료로 공급 추진

1. 홍성에는 약 48만두의 돼지사육에 따른 다량의 분뇨발생
2. 2011년까지 전국 분뇨생산량의 약 70% 공해상 해양투기
3. 1996년도 합의한 ‘96 런던협약의정서’에 따라 2012년부터 해양투기 금지로 분뇨처리에 막대한 비용 발생
4. 반면, 북한은 척박한 토양에 축산부재로 인한 유기질 비료 절대 부족
5. 참여정부 때 까지 1,000억원 내외 화학비료 지원을 유기질 비료로 대체

*예산추계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치된 남북교류협력기금 운용시 대북 비료지원은 무상지원함에 따라 예산추계 없음

*기대효과
-홍성은 추가 비용 없이 막대한 양의 축산분뇨 처리 처 확보로 축산농가 환경 및 경영개선
-북한은 주작목인 옥수수, 감자 등의 농업생산성의 향상에 따른 식량난 완화로 ‘통일은 대 박’이라는 분위기 조성에 기여


<약속20>홍주쇼핑센터 매입으로 상설시장 이전통합

1. 홍주쇼핑센터 매입, 1층 벽 철거 후 리모델링
2 1층에 상설시장 점포 이전
3. 2/3층 각 사회단체 사무실 배분
4. 여러 시장여건의 악화 상황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5일 시장과 상설시장 통합

*예산추계
사업의 특성상 표기 부적절

*기대효과
-방치 되다시피 한 거대건물의 활력제고를 통한 주변 활력 강화
-시장통합에 따른 고객집중 가능
-중부권 최대 재래시장 육성기반 조성과 상설시장 지역 재개발 토대 구축


<약속21>홍성읍, 광천읍 도시가스 공급확대 강력 추진

1. 본 후보가 제정한 도시가스 지원 조례에 따라 오관2구, 대교3구 일원 700여 세대에 도 시가스 공급 시작
2.연간 1,000세대 이상 지속적인 도시가스 공급 추진

*예산추계
2억원

*기대효과
에너지 비용지출 저감을 통한 군민생활 안정 및 편리성 제고


<약속22>백만군민 정서적 중심인 홍주성내 한옥 군청사 신축

1. 서천부터 평택일원까지 관할했던 홍주목의 동헌인 안회당의 역사성 계승
2. 80만 출향군민의 정서적 마음의 고향
3. 홍주성 복원과 형태적 연계
4. 홍성읍 공동화 저지 및 구도심 정비 방향제시

*예산추계
토지비용 120억원(8,000평x150만원)
연건축비용 150억원(2,500평x600만원)
별도 지상한옥청사 60억원(300평x2,000만원)
지하주차장 및 부대시설 100억원
도합 430억원 중 기 편성기금 200억원, 70억원 지방채, 160억원 군비
(참고, 예산군청사 신축비용 449억원 소요)

*기대효과
-홍주목 동헌인 안회당의 역사성 계승
-홍성읍 공동화 저지 및 아름다운 도시계획 기준점


<약속23>군립목장 축사 지붕을 활용한 전국 최대 축산태양광발전단지 추진

1. 한국 최초 대규모 축사 태양광발전단지 건설로 환경문제의 역발상 실현
2. 지식경제부, 농림부에 특수시책사업으로 한국형 태양광 축사 시범사업 선정 건의
3. 토지, 건축비용 없는 장점 활용. 30년 이상 반영구
4. 14,000평 축사 남측지붕 사면 이용, 1만평 태양광 모듈 설치로 연 5,000KW 규모 전력 생산으로 개소당 연 25억원 전기수익 창출

*예산추계
125억원(5,000KWx250만원)
70% 정부보조 87억 5,000만원, 30% 군비보조 37억 5,000만원
은행융자 시 2~4% 이자 예상

*기대효과
-1개소 연 전기 판매수익 25억원, 11개소 연 수익 275억원
-한국전력과 1차 계약 12년, 이후 계속 계약갱신
-환경문제 야기 축사를 무공해 대체에너지인 태양광발전설비로 멋진 뒤집기 한판


<약속24>장애인 종합복지관 외곽 이전신축

1. 노인종합복지관 부지와 연계한 신축
2. 장애인 경제 자립 생산시범시설 설치
3. 2,000평 부지조성(군유지 및 환지)
4. 연건축면적 1,000평 규모 신축

*예산추계
부지 및 토목 16억원, 건축비 60억원(1,000평x600만원) 등 도합 76억원

*기대효과
-노인종합복지관과 연계에 따른 효율성 제고 및 생산적 복지기반 구축
-복지정책, 복지단체 컨트롤타워 기능에 따른 복지사각 지대 해소 강화


<약속25>전국 다문화가정 교류협력센터 설치

1. 새로운 다문화관련 문화 창출
2. 늘어나는 다문화관련 중심역할 자처로 편리성과 자긍심 제고
3. 획기적인 내방객 증가에 따른 관광활성화 유도
4. 다문화인 역할을 통한 관련구과의 교역과 문화교류 확대
5. 장애인 체육센터에 사무국 설치 및 시설활용으로 예산절감 및 효율성 확대

*예산추계
연 2억원

*기대효과
대한민국 다문화의 중심




<약속26>충청남도와 함께 서해선 복선전철 홍성역 유치

1. 홍성역은 인근 서산시, 태안군, 예산군, 청양군과 연결된 서해안 철도교통의 중심지
2. 충청남도와 철저한 업무협조를 통한 홍성역의 영향권을 경기도로 확대

*예산추계
전액국비

*기대효과
-홍성군과 수도권의 상호 교류확대
-수도권 인구의 접근성 확보에 따른 지역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


<약속27>홍성군 복지정책 전면 재분석

1. 군수가 직접 홍성군 현장복지요원과 분기별 토론
2. 홍성군 복지실태 철저분석
3. 전국적 복지행정 모델제시

*예산추계
2,000만원

*기대효과
복지사각지대의 철저한 분석을 통한 “제2의 삼모녀 사건‘ 사전예방
2014-04-26 01:17:23
119.203.179.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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