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홍주(홍성)의 옛 향토사진 공모…(종료)
icon 관리자
icon 2016-04-19 11:55:40  |   icon 조회: 797
올해 6월로 홍주일보사 창립 아홉 돌과 홍주신문 창간 일곱 돌을 맞이합니다. 그동안 홍주신문을 구독하시며 아껴 주시는 군민과 애독자여러분의 분에 넘치는 관심과 사랑에 힘입어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지역신문발전위원회의 지역신문발전기금을 5년 연속으로 지원받으며 우선지원사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또 충청남도 지역언론지원사업에도 6년 연속으로 선정되었습니다. 홍주신문이 전국에서 우수한 지역신문으로 평가받은 영광을 차지한 것은 올곧고 반듯하게 언론정신을 실천할 수 있도록 순전히 독자여러분들이 보내 주신 관심과 성원, 사랑의 결과이기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를 계기로 홍주일보사 홍주신문은 천년역사문화도시 홍주(홍성)의 옛 모습과 역사문화적인 가치를 담고 있거나 향토자료로 보존 가치가 있거나 사료적 가치가 있는 옛 사진을 공모합니다. 천년의 역사문화를 자랑하는 홍주, 충남도청시대를 맞이하여 지나간 시대의 역사·문화·지리적 배경이나 이와 관련된 사진, 군민들의 생활상이 담긴 사진과 향토자료 등을 공모를 통해 수집하고, 또는 기증받아 역사문화적 사료 확보와 변화·변모된 지역의 역사문화 복원 및 이미지 홍보에 활용하고자 ‘홍주 옛 향토 역사문화 사진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군민여러분과 관심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군민여러분과 애독자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많은 분들의 소중한 자료나 제보 등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공모 개요

❍ 응모기간 : 2016년 9월 30일(금)까지

❍ 공모분야 : 지역의 향토자(사)료로 보관 가치가 있는 옛 사진 일체
        ➣ 광복 전후, 6·25한국전쟁 전후 우리 고장의 생활상 및 미풍양속 관련 사진 일체
        ➣ 근현대의 우리 고장의 역사문화, 생활상 및 미풍양속 관련 사진 일체
        ➣ 홍주(홍성)지역과 관련이 있는 옛 사진, 사진자료집, 사진게재 사료 등 관련 자료 일체

❍ 응모자격 : 홍성군민, 출향인, 일반인 등 누구나

❍ 출품방법 : ▷ 인화사진 및 원판 필름 또는 원본 사진파일, 사진게재 자료집 등
         ▷ 사진 게재 자료집이나 사료 등은 사진파일 제작 후 원본은 돌려드립니다.
         ▷ 이메일(uytn24@hanmail.net) 또는 우편이나 직접제출
         ▷ 사진이나 자료에 대하여 연락을 주시면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겠습니다.

❍ 문의 및 접수처 : ▷ 홍주일보 홍주신문 편집국(041-631-8888)
           ▷ 32226 / 충남 홍성군 홍성읍 법원로 29 율산빌딩 4층, 홍주일보사

❍ 기타사항
- 채택된 사진자(사)료에 대하여는 소장자 소개와 더불어 소정의 고료를 드립니다.
- 수집된 자료 일체는 별도의 웹사이트로 구축하여 해당 자료의 목록 및 사진 등을 웹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 수집된 사진자료 중에서 의미가 있거나 사료적 가치가 있는 우수하고 희귀한 자료 등은현재의 사진과 비교 가능하도록 제작, ‘천년 홍주(홍성)의 역사·문화·생활상 옛 사진으로 만나다’사진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 자세한 참여 안내 및 공모일정 등은 본 게시물 붙임(첨부) 참가신청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16-04-19 11:55:40
218.150.148.7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