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예술 활성화, 청년과 지역을 연결”
상태바
“거리예술 활성화, 청년과 지역을 연결”
  • 윤신영 기자
  • 승인 2019.11.01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병희 군의원 5분 발언
청년과 홍성을 만나게하는 거리공연 활성화 방안 제시

홍성군의회 이병희 의원<사진>은 지난달 28일 제263회 임시회 폐회에 앞서 5분 자유발언 시간을 통해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청년과 홍성을 만나게 하는 거리공연의 활성화에 대해 방안을 제시했다.

이 의원은 거리예술을 문화예술 분야로만 한정해 논의하지 말고 사람들이 야단법석을 떠는 떠들썩한 모습 그 자체로 침체된 지역의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말하면서 그 기초에 흥을 돋을 수 있는 공연과 전시의 예술이 자리하고, 그 중심에 청년들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법과 제도적 규정이 미비한 거리공연에 대한 체계적인 개념 설정과 계획 필요 △거리공연의 상설화, 공연거리 지정 등을 통해 우리 군에 맞는 효율적이고 실행력 높은 실천 방안 마련 △‘이동 갤러리’, ‘달빛 극장’과 같은 거리 전시와 공연 등을 통해 국제단편영화제와 같은 홍성의 굵직한 행사들의 사전 홍보 콘텐츠로 이용하는 등 군민 속으로 먼저 다가서는 전초기지로서의 역할 필요 등을 방안으로 제시했다.

또한 이 의원은 “무엇보다도 우리 지역의 청년들이 원활한 거리 공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관리 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의원은 “거리공연이 청년과 지역을 밀접하게 연결해주고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출발점에 서있음을 깊이 인식하고 대응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