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학교 취업연계장학사업, 대학-재학생-기업 모두 만족
상태바
청운대학교 취업연계장학사업, 대학-재학생-기업 모두 만족
  • 황동환 기자
  • 승인 2019.11.15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운대학교, 2019 취업연계 잡매칭페어 행사 개최
학생, ‘인턴경력 스펙보유 및 고시급의 근로소득 창출’
기업, ‘학생의 근로인건비를 지원받고 인재선발 기회’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는 지난달 31인천 코스모40’에서 열린 ‘2019인천국제디자인위크행사장 4층에서 청운대 Design Thinking Center(센터장 박두경) 및 취업연계중점대학지원센터 주관으로 2019년 청운대 동계방학 취업연계장학사업 운영을 위한 청운대학교 2019 취업연계 잡매칭페어 행사를 개최했다.

청운대학교는 교육부 한국장학재단의 국가근로장학사업 취업연계중점대학사업에 2016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선정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사업 수주액을 늘여왔다. 사업 참여 기관 또한 꾸준히 증가해 청운대학교와 가족기업 협약을 진행한 기업 및 기관이 300여개에 달한다.

취업연계장학사업은 청운대 재학생 중 2·3·4 학년 학생이 본 사업에 지원하여 근로기관(기업)에서 일정기간 근무를 통해 부족한 역량을 파악하고 이를 본교의 교과 또는 비교과 과정을 통해 보완하며 학생들의 근로수당(시급 1500)을 본 사업비에서 지급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재학생들은 학업과 전공관련 산업체 근무를 병행함으로써 학생들의 전공역량 강화, 전공관련 또는 희망근로 회사에서의 인턴경력 스펙보유 및 고시급의 근로소득을 창출할 수 있다.

청운대 2019 취업연계잡매칭페어 참여 청운대학생 대상 잡매칭 오리엔테이션

본 사업은 청운대학교의 근로학생 인건비 지원이 수반되는 인턴(학기 중은 파트타임, 방학 중은 풀타임)을 필요로 하는 인천, 서울, 수도권 및 홍성 외 청운대 주변 지역 중소 및 강소기업, IT관련 스타트업들과의 유기적 협력체계구축을 통해 대학 친화형 산업체 확보에 기여하고 있다.

청운대 2019년 국가근로장학사업 취업연계중점대학사업 운영책임자인 박두경 교수는 청운대 취업연계중점대학사업 참여를 통해 기업은 기업의 이윤창출에 기여하는 학생을 선별할 수 있고 이는 해당학생의 졸업과 동시에 취업연계 국가근로 참여기업에 채용으로 이어짐으로써 대학-재학생-기업의 요구를 충족한다대학은 재학생과 참여 기업과의 근로 매칭 전 각 기업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근태교육 및 인성지도를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교수에 따르면 앞으로 더 많은 인천 및 홍성지역 그리고 서울·수도권 소재 기업들이 청운대 취업연계중점대학 사업에 참여(청운대 취업연계중점대학 참여희망기업 문의: 청운대 박두경 교수 parkdk@chungwoon.ac.kr)해 기업에 필요한 청운대 재학생을 선발, 학생의 근로인건비를 지원받고 근태 및 업무능력이 우수한 학생들에게 채용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

이번 잡매칭페어 행사를 통해 30여개 기업에 청운대 재학생 100여명의 잡매칭이 완료되어 올해 12월 말부터 청운대 재학생들은 해당기업에서 현장실무근로를 실시할 예정이다.

청운대 2019 취업연계잡매칭페어 참여기업 대상 잡매칭 오리엔테이션
청운대 2019 취업연계잡매칭페어 참여기업 대상 잡매칭 오리엔테이션

청운대학교 이우종 총장은 청운대학교 취업연계중점대학 사업이 지역대학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대학과 지역기업 및 수도권기업과의 협력 및 협업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히며 교육부 한국장학재단 국가근로장학사업 취업연계중점대학사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