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연속 수상의 영예
상태바
5년 연속 수상의 영예
  • 윤신영 기자
  • 승인 2019.12.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등산트레킹문화 개선 경진대회 기관표창

홍성군은 산림청이 주최하고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19년 제7회 등산트레킹문화 개선 경진대회에서 기관 부문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건전한 등산·트레킹문화 개선 및 정착을 위한 민·관의 협력 증진과 대국민 홍보 강화를 목적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등산·트레킹문화 개선 경진대회는 국내에서 활동 중인 등산·트레킹 단체 및 기관을 대상으로 활동계획서·결과보고서, 우수사례 평가 등을 통해 우수 단체·기관을 선정해 시상한다.

홍성군은 6개의 산림 관련 단체와 1단체 1산 가꾸기 협약을 체결해 용봉산 정화 활동, 클린워킹, 제초 및 산지정화 활동 등을 진행했다. 또한 내포문화 숲길 운영·관리, 오서산 억새풀 관리, 산지정화 및 숲 체험 사업 활동 등 지원 사업을 실시하며 등산·트레킹문화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해왔고 이를 인정받아 이번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에 선정됐다.

특히 이번 2019년 제7회 등산트레킹 문화 개선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게 됨으로써 홍성군은 2015년부터 5년 연속 수상하게 됐다.

군 관계자는 “홍성군이 5년 연속 등산·트레킹 문화 개선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것은 모든 군민이 관심을 갖고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이러한 캠페인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산의 소중함, 건전한 산행문화를 확산시켜 좋은 사례를 남긴다면 보다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