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초, 성폭력없는 학교 만들기
상태바
홍성초, 성폭력없는 학교 만들기
  • 이범석 기자
  • 승인 2007.12.18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7년 성희롱 및 성폭력 예방 교육 실시

홍성초등학교(교장 정규석)는 지난 10일, 교무실에서 2007학년도 2학기 교직원 대상 성희롱 및 성폭력 예방 교육을 위한 교직원 연수를 전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는 정승은(혜전대학 간호과)교수가 강사로 참석해 성폭력사건의 판례 및 사례 등을 설명하고 아울러 올바른 성 가치관 정립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성교육 등 교사에게 꼭 필요한 연수 위주로 진행되었다.

정승은 교수는 “직장 내 성희롱 예방교육을 의무화한 남녀고용평등법과 사회 전반적인 양성평등의식 확산 등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직장 내 성희롱 사건이 끊이지 않고 있다”며 “성희롱 없는 양성 평등한 직장 환경 조성이 시대적 요청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성희롱 관련 사례, 성희롱 피해자의 고충상담 및 구제절차, 직장 내 성희롱의 발생원인 및 대처방법, 올바른 성문화를 만드는 직장인의 자세 등에 관한 내용과 초등학생에게 적합한 성교육 방법 등의 내용으로 강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학생들에게 심각한 정신적 후유증을 유발할 수 있는 성폭력에 대한 대처요령과 올바른 성 가치관을 심어줄 수 있는 구체적인 교육 방법을 제시하여 교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교육에 참가한 한 교직원은 “오늘 연수는 남녀평등 의식과 왜곡된 성문화에 대한 올바른 교육을 통해 남녀가 조화롭게 서로 존중받는 직장분위기 조성 방안과 학생들에게 바람직한 성교육을 실시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건설적인 논의의 장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정규석 교장은 “이번 성교육 전문가 연수는 학생과 교원에게 건전한 성가치관과 양성 평등 의식을 확산시키고 성희롱. 성폭력예방으로 사랑이 가득한 학교를 만드는 초석이 될 것”이라며 “시대적 요청에 학교 교육이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