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성 있는 아이로 키우기 등 강좌 실시

홍성교육청(교육장 오수영)은 지난 15일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130여명의 학부모 및 예비 학부모와 공·사립유치원교사를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에는 강윤숙 (당진 용연유치원)원장이 참석해 ‘바람직한 부모의 역할’이란 주제로 유아기의 중요성과 이 시기에 부모와 유아간의 바람직한 상호작용 기술 등에 대해 강의를 해했다. 또한 권용춘(결성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원장은 ‘창의성을 있는 아이로 키우기’라는 주제로 가정에서 창의성을 높일 수 있는 여러 가지 자극방법에 대한 각종 정보를 학부모들에게 전달하는 등 뜻있는 시간들로 이루어 졌다.
특히 이날 ‘함께해요 에듀케어 행복유치원’을 시범 운영한 장곡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의 운영사례 발표 시간 등을 통해 워크숍에 참석한 예비 예비 학부모들은 유치원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 홍보 등 올바른 정보 및 기술전달로 유아교육의 중요성을 알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고 입을 모으기도 했다.
한편 워크숍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홍성교육청 내에 설치된 유아교육지원센터를 연중 개방하여 학부모들이 언제라도 유아교육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자료와 인력을 점차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