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운영 실질적 ‘도민참여’ 보장
상태바
예산운영 실질적 ‘도민참여’ 보장
  • <충남도>
  • 승인 2020.05.1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참여예산 제안 사업 공모 추진
내달 19일까지, 3개분야 150억 편성

충남도가 ‘2021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도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예산운영에 있어 실질적인 도민 참여를 보장하고, 재정민주주의를 구현하기 위해 추진된다. 모집은 내달 19일까지 50일간 진행되며, 사업은 도 정책사업 70억 원, 시·군 주민생활밀착사업 60억 원, 읍면동 풀뿌리 소규모사업 20억 원 등 3개 분야 150억 원 규모다. 구체적인 도 정책사업 분야는 도 전반적으로 파급효과가 있고, 시군 간 연계 추진이 가능한 사업이다.

시·군 주민생활밀착사업 분야는 해당 시&#65381;군에 파급효과가 있는 사업이며, 올해 처음 선보이는 읍면동 풀뿌리 소규모사업 분야는 주민자치 및 동네자치, 마을공동체 등 풀뿌리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다.

참여방법은 충남도민이면 누구나 도 홈페이지(www.chungnam.go.kr), 이메일, 팩스, 우편 및 방문접수(공동체정책과)를 통해 사업을 제안할 수 있다. 내년도 도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도 홈페이지 및 충남 도민참여예산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도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는 도민들이 직접 도정에 필요한 살림을 꾸려 주시는 뜻깊은 제도이다”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