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터기 영문법’ 저자 김유문, 영어교육 위한 증여
상태바
‘그루터기 영문법’ 저자 김유문, 영어교육 위한 증여
  • 이잎새 기자
  • 승인 2020.09.22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주고등학교 영어 도서 100권 기증
‘그루터기 영문법’의 기증식에 참여한 (왼쪽부터) 김용광 회장, 저자 김유문 씨, 이규용 이사장, 이상헌 교장, 최진수 교감.

홍주고등학교(교장 이상헌)는 지난 18일 본교에서 김유문 씨가 집필한 영어 문법 도서 ‘그루터기 영문법’ 100권의 기증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김유문 씨는 “평소 잘 알고 지내는 김용광 회장(국기원 감독관·특심위원)으로부터 홍주고등학교의 이야기를 많이 듣고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금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도서 기증의 취지를 밝혔다.

이날 기증하게 된 ‘그루터기 영문법’의 경우 저자 김유문 씨가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국내 대기업과 프랑스 무역회사에서 매니저로 근무했으며 국내 유명 어학원에서 TOEIC, TOEFL, TEPS 강의를 했고, 대학에서 TOEIC, TOEFL 초빙강사를 역임한 바 있으며, 지금 현재는 내포신도시로 이주해 학생들에게 영어교육을 실시하는 등 30여 년간 영어교육 현장에서 쌓아 온 경험과 노하우를 집약해 영어를 공부하는 독자들에게 유익한 도움이 되고자 집필하게 된 것이다. 

이상헌 교장은 “학생들에게 도서를 지원해 영어교육 환경조성에 큰 도움이 됐다”며 김유문 씨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기증된 도서는 별도의 서가와 관심있는 학생들에 배분해 열람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