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원같은 꽃집 #한빛꽃농원
상태바
식물원같은 꽃집 #한빛꽃농원
  • 이잎새 기자
  • 승인 2020.09.26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세계가 글로벌 금융위기 수준의 경제위기를 겪고 있으며, 지역경제 역시 심각한 수준이다. 이에 홍주신문은 군민과 함께하는‘코로나19 물럿거라, 우리동네 경제 일으키기’ 캠페인을 실시하고자 한다.

저희 꽃집은 2011년에 첫 개업해 지금까지 남편과 함께 운영해오고 있구요, 꽃다발보단 화분 종류를 많이 판매하고 있어요. 개업, 입주화분제작이나 빈 화분 분갈이를 주로 한답니다.

홍성엔 주택에 사시는 분들이 많잖아요. 저희 꽃집에서는 주택에 심기 좋은 그런 꽃들을 많이 팔고 있어요. 실제로 근처 주택가 사시는 분들이 마당 화단에 심을 꽃들을 찾으러 여러 번 방문하시기도 하세요. 나무는 읍내에 묘목을 집중적으로 다루는 나무시장이 있어서 그렇게 많이 다루진 않고, 저희가 취급하는 건 주로 화초나 선인장 등이 있네요.

그리고 저희는 막 사람들 북적북적한 곳이 아니고 길목에 가게가 있으니 사람들이 많아서 코로나 감염되면 어쩔까 하는 생각은 접어두고 들르셔도 돼요. 봄에는 다알리아, 카네이션이 있었구, 여름엔 장미랑 수국, 그리고 아카시아도 있어서 가게가 향기로웠어요. 아, 그리고 이번 봄에 향기나는 카네이션을 팔았었어요. 어버이날 선물로도, 그냥 화단에 심는 용으로도 인기가 아주 좋았답니다.저희 꽃집은 계절별로 다양한 꽃들을 취급하기 때문에 나날이 바뀌는 가게 모습을 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 요즘은 가을이라 국화가 아주 예쁘게 폈거든요, 소중한 분에게 선물해보세요. 무척 기뻐하실거예요.
 

가을꽃 국화에 물을 주고 있는 한빛 꽃 농원 이한희 대표.

대표 최진영·이한희 부부  ::  충남 홍성군 금마면 충서로 1963  ::  041-632-821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