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간호학과, ‘제10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상태바
청운대 간호학과, ‘제10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 이잎새 기자
  • 승인 2020.11.13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에 참여한 청운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
나이팅게일 선서식에 참여한 청운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 간호학과는 지난 11일 홍성캠퍼스 신애관 강당에서 ‘제10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올해 선서식은 코로나19로 인해 간호학과 교수진과 선서생만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거리유지와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이뤄졌고, 내외빈과 선후배들의 따뜻한 응원의 영상으로 축하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본교 간호학과 2학년인 78명의 선서생들은 선배로부터 촛불을 이어받는 의식을 치르며, 나이팅게일의 희생과 숭고한 정신을 본받아 인간생명을 위해 헌신할 것을 다짐했다.

이우종 총장은 “나이팅게일 탄생 20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에 오늘 간호학과 제10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축하한다”며 “나이팅게일의 정신을 이어받아 사회가 필요로 하는 간호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격려사를 전했다.

이날 선서를 한 간호학과 2학년 이승헌 학생은 “선서식을 통해 임상에 나가기 전 나이팅게일의 간호정신을 되새기고 전문 간호인으로서 긍지와 소명의식을 다짐하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며 “마음이 따뜻한 간호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해로 개설 10주년을 맞이하는 청운대학교 간호학과는 지난 2020년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주관하는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을 획득했고, 매해 졸업생들이 상급종합병원을 비롯한 다양한 의료분야에 취업하는 성과를 일궈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