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주중, 한 하늘축제 개최
상태바
홍주중, 한 하늘축제 개최
  • 이범석 기자
  • 승인 2007.10.16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교사, 학생의 축제의 한마당

홍주 중학교(교장 전달수)는 지난 12일 홍주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전교생과 학부모, 교사가 함께하는 ‘제11회 한 하늘 축제’를 개최 하였다.

한 하늘 축제는 홍주 중학교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는 재학생 축제로 이날 축제에서는 학부모와 교사 등 1천 6백여명이 함께 어우러져 오전에는 본교에서 개막식과 함께 홍주 골든벨, 전통문화 놀이마당, 신나는 놀이마당, 문화·전시 체험마당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이어 오후에는 홍주문화회관에서 함께하는 공연마당과 ‘버텨’라는 주제의 교사 댄스로 문을 연 노래자랑 등이 펼쳐져 흥을 돋우었다.

이 축제는 홍주중 총학생회가 지난 1997년 1회를 시작으로 개최된 이후 지난해 충남도교육청으로부터 축제 최우수교 표창도 받은바 있는 저력있는 축제로 부상하고 있다.

전달수 교장은 축하의 글을 통해 “모든 재학생이 참여한 오늘의 행사를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펼쳐 마음과 심신의 피로를 씻는 하루가 되길 바란다”며 “아울러 학부모와 지역 어른들이 함께한 이 축제가 내일의 동량을 격려하고 참석자 모두 한마음이 되어 민족적인 일체감을 형성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홍주중학교는 1969년 10월 14일 학교법인 월곡학원으로 설립인가를 받아 1971년 홍주중학교로 개명된 이후 지난 2월 9일 34회 졸업생 140명을 포함해 지금까지 7,455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