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전대학교-홍성군, 관·학 업무협약
상태바
혜전대학교-홍성군, 관·학 업무협약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1.09.06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과 대학 상생발전

혜전대학교(총장 이세진)와 홍성군은 지역과 대학의 공동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긴밀한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지난달 27일 이세진 총장과 김석환 군수를 비롯해 관계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청 회의실에서 '관·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이번 협약은 △지역발전을 위한 공동연구와 프로그램 개발 △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와 인프라 공동 활용 △군정 시책 발굴 위한 교류협력 등으로 양 기관은 대학과 지역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관학 협력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김석환 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경제가 위축되고 있고 지방대학은 취학인구 감소 등으로 어려운 상황”이라며 “이같은 위기상황 속에서 지역과 대학이 협력하고 힘을 모아 상생발전을 위한 기틀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세진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서 새로 만들어진 협의체에서 지역 발전을 위한 군정 현안에 대한 공동 정보와 군민을 대상으로 하는 성인 학습자 교육이나 경력 단절 여성 재취업 교육, 귀농귀촌 기여 등 학습 요구자에 대한 여러 가지 형태의 평생교육이 이뤄질 것”이라며 “두 기관이 상생과 발전을 위해 노력한다면 어려운 상황이 오더라도 지역과 관내에 있는 대학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