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는 지난달 26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디자인싱킹센터에서 진행된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으로 네트워킹 데이 ‘소셜아이(SOCIAL I) 현장실습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사진>
이번 워크숍에서는 사회적경제에 관심이 많은 재학생들과 소셜캠퍼스 온 인천센터에 입주한 사회적기업가 대표들이 모여 경제활성화와 경쟁력강화 및 경제 생태계를 성장시키고 인재를 발굴하고자 진행됐다.
소셜아이 네트워킹 데이를 통해 재학생들은 기업가의 사회적가치를 공감하며 다음세대를 위한 기회발견의 키워드를 찾아내고 다양하게 성장하는 사회적경제의 모델을 꿈꾸며 또 다른 사회적가치를 만들어 내는 청년 기업가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박지연(컴퓨터공학과) 학생은 “소셜캠퍼스 온 인천센터에서 진행된 ‘소셜아이’를 통해 소셜팀플로 연결, 사회적기업을 이해하고, 사회적기업가의 삶을 걸어가는 한사람 한사람의 중요성을 생생하게 전달받는 경험의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청운대학교 디자인싱킹센터장 박두경 교수(소셜캠퍼스 온 인천센터장)은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소셜 그라운드에서 오늘도 열정적으로 살아가는 매력적인 사람과 비즈니스를 알리고 지속가능한 소셜미션을 발견하고, 비교과 혁신 프로그램 및 소셜벤처 지향 창업가들과의 네트워크 행사를 통해 서로를 의미 있게 알아가는 계기를 마련하였고, 향후 본 프로그램을 발전시켜 인천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운대 운영사업 및 민관산학 협력 문의는 전화(041-630-3304/3427) 또는 이메일(dtc@chungwoon.ac.kr)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