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희망의 이야기 담은 갤러리 오픈
상태바
꿈과 희망의 이야기 담은 갤러리 오픈
  • 김혜동 기자
  • 승인 2012.06.2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북초, 갤러리 ‘갤러리 아이’ 오픈


홍북초등학교(교장 이길수)는 지난 19일에 학교 갤러리를 오픈하고 개관식을 가졌다.
홍북초등학교는 2012학년도 충청남도 예술교육 선도학교로 지정되어 ‘다양한 예술교육 활동으로 행복한 꿈과 아름다운 감성 가꾸기’란 주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특색사업으로 학교 갤러리를 조성하게 됐다.

이날 오픈식에는 박익현 교육장, 우길동 장학관을 비롯하여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박익현 교육장은 “갤러리 조성으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활동이 전개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게 된 점을 축하하며 향후 갤러리가 활발하게 활성화되도록 노력해 달라”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갤러리 아이(Gallery Eye)라는 이름은 홍북 교육가족 모두의 의견을 담아 지어졌으며 눈은 세상을 보는 창이라고 하듯이 눈을 통해 아름다움을 보고 느끼자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홍북초등학교측은 우리 지역에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교사와 화가들의 생생한 작품을 전시하여 아름다움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길수 교장은 “갤러리 조성을 통하여 학생들에게는 미적 감각과 감성, 창의성을 키워주고, 지역 사회에는 폭넓은 교양을 쌓도록 도움을 주는 뜻 깊은 교육의 장이 되리라 기대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